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엔비디아가 10월 29일 미국 에너지부산하 국립연구소, 주요 기업들과 협력해 미국의 AI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과학적 발견과 경제 성장을 지원하고 차세대 산업 혁명을 주도할 예정이다.
온라인기사 2025-10-30
헥사곤은 전문가 수준의 레이저 스캐닝 기능을 다양한 산업의 입문 사용자까지 확장하는 핸드헬드 3D 스캐너 ‘아틀라스캔 프로’를 출시했다. 다중 레이저 라인과 독자적인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적용한 아틀라스캔 프로는 누구나 쉽게 배우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빠른 스캐닝 속도와 높은 데이터 품질을 동시에 구
온라인기사 2025-10-29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새로운 통합 개발 환경(IDE)인 AURIX™ Configuration Studio (ACS)를 출시했다. ACS는 AURIX TC3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하여 제품 개발 기간 단축과 비용을 절감하도록 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한국레노버가 엔비디아 GB10 그레이스 블랙웰 슈퍼칩을 탑재한 컴팩트한 AI 워크스테이션 ‘씽크스테이션 PGX’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씽크스테이션 PGX는 AI 연구자,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엔지니어 등을 위한 전문 AI 워크스테이션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장거리 광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800km까지 서브나노초 수준의 정확한 시간 전송을 구현하는 TimeProvider® 4500 v3 그랜드마스터 클록(TP4500)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AI 기반 글로벌 공급망 의사결정 및 인텔리전스 통합 솔루션 기업인 데클라는 세계 무역이 최근 미국의 관세 제도 개편으로 새로운 혼란에 직면한 상황에서, 무역로 위험 점수를 제공하는 강력한 AI 기반 공급망 분석 솔루션인 ‘글로벌 무역로 위험 계획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오픈소스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혁신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인 리눅스 재단(The Linux Foundation)은 2025년 11월 4일과 5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1회 오픈소스 서밋 코리아(Open Source Summit Korea, 이하 OSS Korea)의 전체 일정을 공식 발표했다.
KAIST(총장 이광형)는 국가AI연구거점(National AI Research Lab, NAIRL)이 글로벌AI프론티어랩(Global AI Frontier Lab)과 공동 주관하여 ‘글로벌 AI 프론티어 심포지엄 2025’를 10월 27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워큐브세미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EDEX 2025'에 참가하여 센서 기술을 홍보했다. SEDEX 2025는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주최로 열리는 반도체 전문 박람회로 시스템 반도체, 장비 및 부품, 재료, 설비, 센서 등 반도체 산업 분야의 주요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한다.
로옴(ROHM) 주식회사는 고속 이동체의 고정밀 검출이 가능하여 프린터 및 반송 장치를 비롯한 민생, 산업기기용 어플리케이션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아날로그 소형 근접 센서 RPR-0730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10월 28일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SPC58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기존 장기 공급 프로그램을 15년에서 20년으로 연장하여, 최소 2038년에서 2041년까지 범용 및 고성능 제품군의 공급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독(Datadog)은 10월 24일 개최한 ‘데이터독 서밋 서울 2025(Datadog Summit Seoul 2025)’에서 AI 시대의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와 보안 분야에서의 최신 혁신 기술과 주요 고객 사례를 선보였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DigiKey는 2025년 3분기에 87개의 신규 제조업체와 협력해 31,000개 이상의 재고 부품을 추가하고, Marketplace 및 Fulfilled by DigiKey 프로그램을 통해 58만5,000개 이상의 신제품을 등록했다. 이를 통해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는 1,700만 개를 넘어섰다.
가민이 ECG APP(심전도 앱)을 국내 출시했다. 가민 ECG APP(심전도 앱)(이하 ECG 앱)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허가를 받은 휴대형심전도분석소프트웨어로, 사용자가 스마트워치를 통해 심전도 리듬을 기록할 수 있고 심방세동을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