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CES 2026에서 한국은 단순 참가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가장 역동적인 혁신 파트너 중 하나로서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한국의 키워드는 ‘혁신의 밀도’다. 딥테크, 학습자·소비자 일상에 닿는 기술, 미래 산업을 가늠하게 하는 솔루션이 한데 모이며, CES가 상징하는 ‘혁신의 기준’을 다시 보여주고 있다는
온라인기사 2025-12-17
싸이칸홀딩스의 자회사 싸이칸63골프그룹이 메이사의 골프 코스 관리 플랫폼 ‘메이사그린’을 일본 내 주요 골프장에 도입했다. 이번 메이사그린 도입으로 싸이칸63골프그룹은 해외 골프장의 코스 상태와 운영 현황을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원격 가시화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유클릭이 새로운 IT 기술 교육 브랜드 ‘그로우파이’를 공식 출범했다. 그로우파이는 AI와 클라우드를 비롯한 첨단 IT 분야에서 기초 역량 확보부터 전문성 고도화까지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브랜드로, 기업 고객과 재직자를 대상으로 공인 교육과 맞춤형 전문 강좌를 제공한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12월 16일 본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과 ‘AI·로봇 융합 기반의 제조 AX 혁신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역량과 인프라를 연계해 AI·로봇 융합 제조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정부·지자체·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인텔은 12월 16일 정부 대외협력,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첨단 기술 전략 등 3개 핵심 부문에 대한 주요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고객과 정책 결정자, 글로벌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인텔의 장기적 전략 실행을 가속화하기 위해 단행되었다.
안리쓰코퍼레이션은 최신 USB4® 버전 2.0 통신 표준을 위한 자사의 테스트 솔루션이 USB Implementers Forum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솔루션은 Signal Quality Analyzer-R MP1900A를 기반으로 하며, USB4® 버전 2.0을 적용한 제품의 품질과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고급 USB 디바이스 평가 기능을 제공한
픽스업헬스는 최근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와 시너지IB투자로부터 기존 프리 시드 라운드에 이은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월 17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투자사 DHP와 글로벌 벤처캐피탈 Rabbit VC의 프리 시드 투자 이후, 미국 재활의료 시장에서의 빠른 점유율 확대를 위해 진행된 후속 투자다.
F5는 변화하는 사이버 보안 환경에 대한 전략적 전망을 발표했다. F5는 2026년이 아시아태평양 전반에서 사이버 보안의 향방을 가를 결정적 해가 될 것으로 내다보며, 지역의 다음 디지털 성장 국면을 좌우할 시스템과 의사결정 전반에 보안을 구조적으로 내재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LG전자가 1월 6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최신 전장 기술에 AI를 적용해 운전석부터 조수석과 뒷좌석까지 차량 내부 모두를 더 안전하고 편리한 탑승자 맞춤형 공간으로 바꾸는 ‘AI 기반 차량용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의 새로운 AI 기반 차량용 솔루션은 CES 출품목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SK텔레콤의 정재헌 CEO가 12월 16일 서울 을지로 본사 수펙스홀에서 구성원을 대상으로 취임 후 첫 타운홀을 열고, 단단한 MNO와 미래 핵심인 AI 사업의 빠른 진화를 위한 전사 혁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레노버가 자율주행을 가속화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레노버의 플래그쉽 자율주행 도메인 컨트롤러 유닛 AD1과 AH1은 인피니언의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활용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에너지 효율 및 차량 내 네트워크 간 고속 데이터 교환을 지원한다.?
엔비디아가 오픈 모델, 데이터, 라이브러리로 구성된 엔비디아 네모트론™ 3 제품군을 발표했다. 해당 제품군은 산업 전반에서 투명하고 효율적이며 목적에 맞게 특화된 에이전틱 AI 개발을 지원한다. 네모트론 3 모델은 나노, 슈퍼, 울트라 규모로 제공되며,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잠재 전문가 혼합 방식 아키텍처를 도입했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25년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 20개 분야에 자사가 소개됐다고 밝혔다. 이는 회사의 지속적 혁신 투자와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기술 리더십에 대한 전례 없는 수준의 인정이란 평가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인슈어테크 기업 그린리본이 ‘2025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월 17일 밝혔다. 그린리본은 AI 기반 인슈어테크 서비스 ‘라이프캐치(LifeCatch)’를 통해 보험 가입자들이 놓치고 있던 보상금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해 찾아주는 혁신적 기능을 구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비스나우가 무브웍스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사람을 위해 AI를 실질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서비스나우의 비전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데 기여한다.?이번 인수를 통해 서비스나우 AI 플랫폼의 역량이 확장돼 직원들의 업무 참여 방식이 재정의되고, 더 빠른 성과 창출과 AI 도입 확대, 사용하기 쉬운 AI 경험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