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는 ST-에릭슨과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개발된 ‘MYDP’ 인터페이스 표준을 발표했다. MYDP는 디스플레이포트 디지털-프로토콜 표준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테이블릿 PC, 스마트폰, 휴대형 게임 콘솔 등의 모바일 소비가전 제품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커넥터를 통해 스마트 모바일 기기와 풀HD (1080p) TV 및 모니터간의 1080p/60Hz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또한 MYDP 표준은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커넥터를 이용하여 모바일 기기의 AV 스트리밍과 배터리 충전을 동시에 지원한다.
ST는 새로운 MYDP 인터페이스 표준이 실질적인 모든 휴대형 전자 기기의 AV 출력 표준으로 자리 잡게 하기 위해서 VESA (비디오전자공학협회)에 제안서를 제출하였다. MYDP는 업계에서 검증된 기술이자 개방 및 로열티 없는 VESA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표준인 디스플레이포트에 기반하고 있다. 다수의 주요 소비가전 제조사와 컴퓨터 제조사들이 2015년까지 VGA/DVI 표준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것이라고 최근 발표함에 따라, 디스플레이포트가 향후 수년 내에 주요 HD 비디오 인터페이스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ST의 홈엔터테인먼트 및 디스플레이 그룹 부사장인 루이지 만텔라시는 “MYDP와 같은 첨단 기술의 도입은 모바일 및 소비가전 시장용 반도체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성장하려는 ST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 ST-에릭슨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ST는 소비자들이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컨텐츠를 거실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 및 로열티 무료 기술을 공동 개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