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와 샘플 속도를 강화한 새로운 WaveSurfer 오실로스코프 르크로이는 200MHz~1GHz 대역 범위의 WaveSurfer MXs-B와 MSO MXs-B 오실로스코프 신제품을 발표했다. 새로운 오실로스코프는 최고 10GS/s 샘플 속도와 25Mpts의 메모리를 갖추었고, 강력한 시퀀스 모드 데이터 포착을 포함한 향상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동급에서 가장 높은 샘플 속도와 메모리 사양을 가진 WaveSurfer MXs-B 시리즈는 WaveStream 빠른 뷰 모드, WaveScan 고급 검색, 광범위한 시리얼 데이터 트리거와 디코드 패키지와 같은 디버깅 툴들과 LabNotebook 자동 보고서 작성 툴을 활용하여 유연한 다용도의 장비로 사용 할 수 있다. MSO MXs-B 모델은 아나로그와 디지털 신호를 디버깅하는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로서 1GS/s 샘플에서 18디지털 채널을 지원한다.
많은 오실로스코프가 긴 메모리를 제공하지만, 데이터를 포착하고 디스플레이하는 것 외의 측정 또는 분석을 하는 경우 장비가 멈추고 응답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WaveSurfer MXs-B와 MSO MXs-B 오실로스코프는 긴 메모리를 사용할 때와 심지어 FFTs, 측정, 시리얼 데이터 디코딩을 디스플레이할 때에도 장비의 멈춤이나 속도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다. WaveSurfer 아키텍처는 사용자가 측정 전반을 제어하면서도 복잡한 계산이나 측정을 지연없이 완료할 수 있도록 25Mpts의 긴 메모리를 제공한다.
복잡한 신호를 포착할 때에는 여러 종류의 포착 모드가 필요하다. 매우 느린 신호의 경우에는 롤 모드가, 빠른 신호일 때에는 반복 샘플링 모드가 더 효과적이다. 시퀀스 모드는 오실로스코프의 메모리를 분할하여 10,000개의 포착을 단일 파형과 연속 파형에서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다용도의 포착 모드이다. 시퀀스 모드를 이용하여 신호를 포착하는 경우, 초당 125만번의 트리거를 연속적으로 수행하여 빠른 신호 포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