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범위한 작동 온도의 안정적 유지가 필수적인 산업, 소비재, 무선 통신, IoT 및 자동차 등 정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로 드리프트의 저전압 소자
에너지 효율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온세미컨덕터(http://www.onsemi.com)/가 프론트엔드 증폭기 회로와 전력 관리 설계를 위해 제로 드리프트 작동과 업계 선도적인 낮은 대기전류를 보장하는 정밀 CMOS 연산 증폭기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산업용, 백색 가전용, 통신용, 웨어러블용, 사물 인터넷용, 테스트 장비용, 검사 애플리케이션 등에 다양하게 적용되는 NCS325와 NCS333 소자는 탁월한 가격 경쟁력에 모터 제어 피드백과 전력 공급 제어 루프의 정밀성을 제고시켜 더욱 우수한 시스템 효율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다.
이 소자들과 함께 출시된 NCV333 자동차 인증(AEC-Q100 그레이드 1) 연산 증폭기는 파워트레인, 브레이킹, 전자 제어 동력 조향 장치, 밸브 제어, 연료 펌프, 연료 주입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대기 온도(ambient temperature)에서 10 µV 최대 입력 오프셋 전압값을 가지며 30 nV/°C의 옵셋 온도 드리프트와 같은 높은 DC 정밀 파라미터 특징을 제공하는 이 제품들은 프론트엔드 센서 기능에 대해 로우 사이드 전류 감지와 전압 차이 측정에 극도로 최적화된 증폭기 소자이다.
이 제품들은 제로 오프셋에 근접한 작동 및 과온도에도 잘 견디는 최소의 전압 변화 특성으로 인해 복잡한 소프트웨어 측정 알고리즘이 없어도 넓은 작동 온도 범위의 시스템 효율성을 확보해준다. 그 결과 시스템 설계 관리가 쉬워지며 긴 제품 수명도 가능해진다.
레일투레일 입력과 출력 성능을 제공하는 NCS325와 NCS333는 1.8 V에서 5.5V의 저전압 작동에 최적화된다. 따라서 3.3V 동작전압에서 21uA 와 17uA 의 매우 낮은 대기전류가 가능하다. 이 소자들은 0.1 Hz에서 10Hz까지 초저 피크의 범위에서 피크 노이즈 1.1 µV로 하락한(내려간) 350kHz 의 이득 대역폭을 통해 작동된다.
온세미컨덕터의 집적회로 제품 사업부 부사장인 사이먼 키튼(Simon Keeton)은 “업계 선도적인 아날로그 성능의 이 정밀 연산 증폭기 소자들은 더욱 에너지 효율적인 설계를 위한 업계의 요구에 부응할 뿐 아니라 고객의 엄격한 프로젝트 기준을 충족시킨다” 며 “그 동안 엔지니어들은 제로 드리프트 정밀 연산 증폭기를 선호했었지만 가격이 비싸서 널리 채택되지 못했었다. 그러나 당사는 이러한 고정밀 증폭기 제품군을 가격 경쟁력 있게 출시해 고객사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매 정보
3 mm x 1.5 mm 5 핀 TSOP 패키지로 제공되는 NCS325의 가격은 3,000개 주문 시 개당 각각 0.35달러이다. 1.5 mm x 3 mm SOT23-5 패키지 혹은 2mm x 1.25mm SC70-5로 제공되는 NCS333의 가격은 3,000개 주문 시 개당 각각 0.5달러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