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적 650 볼트 애벌런치 등급 MOSFET, 가전기기 및 DVD 플레이어와 셋톱 박스 등 고전력 제품에 내구성 있는 소형 스위칭 솔루션을 제공
에너지 효율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전력 관리 신제품 전류 모드, 고정 주파수 스위칭 레귤레이터 제품군 3종을 추가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소형의 고신뢰성 오프라인 AC-DC 스위치 모드 라워서플라이에 사용될 NCP1129, NCP1126, NCP1124제품들은 애벌런치 등급 (avalanche-rated) 650 볼트 MOSFET 과 주파수 폴드백을 경부하와 대기 전력 효율성을 개선시키며 에너지 스타 EPS 2.0 표준을 만족하는 스킵 모드와 통합시킨 것이다.
고집적된 이 칩들은 외부의 추가 부품 수를 최소화하며 자재명세서 비용을 절감시키므로 DVD 플레이어, 셋톱 박스와 같은 가전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시스템 설계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NCP1129, NCP1126, NCP1124는 각각 25W, 15W, 12W 의 전력을 전달하며 지터드 69kHz 혹은 100kHz 스위칭 주파수를 생성해 EMI 성능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온세미컨덕터의 AC-DC 전력 변환 제품 사업부 선임 이사인 셰인 칠튼 (Shane Chilton)은 “신제품 NCP112x 시리즈 스위처는 보다 큰 에너지 효율성으로 원가절감형 전력 공급을 가능케 해 엔지니어들의 전력 시스템 설계를 도와준다” 며 “이러한 소자들에 특화된 설계 유연성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시스템의 전력 효율성을 제고시키거나 보드 공간을 감소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최대 피크 전류는 외부 레지스터를 통해 조절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램프 보상도 활발해지므로 안정적인 CCM(전류연속모드) 작동이 유지된다. 주파수 폴드백 모드는 경부하 상태에서 전력 변환을 효율을 단계적으로 가능케 한다. 스킵 모드는 무부하 상태(혹은 이와 근접)에서 대기모드 시 고출력 라인에서 대기 전력 소모를 100 밀리와트 이하로 감소시키기 위해 활성화된다.
NCP112x 시리즈 소자들은 모두 50ms 타이머 기반의 자동 재생 단락 회로 등 여러 가지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단락 회로 오류 상태도 보조 권선 전압으로부터 독립적으로 감지되므로 회로가 단락될 경우 포괄적인 세이프가드 기능이 작동된다. 이 소자는 열 셧다운과 과전압 반응 매커니즘을 내장하고 있으며 정전 방전 등급에 이르는 2킬로볼트 HBM(신체 모델) 회복력을 가진다. 작동 온도는 -40 °C에서 +150 °C까지이다..
구매 정보
NCP112x 집적 스위칭 레귤레이터는 무연 PDIP-7 패키지로 제공되며 10,000개 주문 시 가격은 개 당 미화 $0.32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