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세계에서 가장 빠른 6TB 드라이브 출시
  • 2014-04-10
  • 편집부



- 4세대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업계 최고의 성능 및 대용량 제공
- 확장형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센터에 최적… 8세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바탕으로 안정성 강화

스토리지 솔루션의 세계적 리더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NASDAQ:STX)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6T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이하 HDD)인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Seagate® Enterprise Capacity 3.5 HDD v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이번 신제품은 확장형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최적의 제품으로, 가장 높은 수준의 신뢰성과 초대용량을 구현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기업 및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씨게이트 마케팅 담당 스캇 혼(Scott Horn) 부사장은 “비정형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두 배씩 증가하고 있으며, 빠르면 2017년에는 디지털 데이터의 양이 16 제타바이트(Zettabyte)  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기존의 사이즈를 유지하되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하고, 운영 비용은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 나설 것”이라며, “씨게이트는 개인 및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환경 모두에서 이미 검증된    안정적인 플랫폼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6TB 용량의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HDD’를 출시, 업계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씨게이트의 8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 전송 속도를 더욱 높인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는 현존하는 니어라인(nearline) HDD 중 가장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경쟁 6TB 드라이브보다 최대 25% 높은 성능을 자랑하며, 24x7 작동하는 대용량 스토리지에 적합하다. 최신 12Gb/s SAS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시스템의 미래 확장성을 보장할 수 있다. 또한 기업용 환경에 최적화된 SATA 6Gb/s 인터페이스로도 출시되어 시스템 통합이 수월하다.

수퍼마이크로(Supermicro) 해외 영업 담당 부사장 웰리 랴우(Wally Liaw)는 “수퍼마이크로의 신제품 트윈프로(TwinPro)와 수퍼서버(SuperServer), 수퍼스토리지(SuperStorage) 솔루션은 모두 통합된12Gb/s SAS 3.0을 지원한다.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씨게이트의 새로운 6TB 12Gb/s 엔터프라이즈급 HDD의 최대 성능과 용량을 즉각 활용할 수 있다”며, “수퍼마이크로 신제품의 향상된 I/O 대역폭은 물론 SAS3에 최적화된 플랫폼은 기존 SAS2 6Gb/s 지원 시스템과 비교해도 비용 경쟁력이 뛰어나다. 따라서 성능은 물론 ROI도 끌어올릴 수 있다. 수퍼마이크로는 씨게이트의 새로운 6TB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를 활용해 기업,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및 HPC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기록 밀도, 에너지 효율성에 최적화된 가장 비용 효율적인 확장형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전했다.

최대 6TB의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된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 제품군은 업계 표준 3.5인치 HDD 설계에서 최고 수준의 저장 밀도를 구현했다. 평방 피트 당 업계 최고의 저장 밀도로 최신 4TB 니어라인 드라이브보다 50% 높은 용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최적이다. 중복(replicated) 및 RAID 환경을 모두 지원하며, 성능 저하 없이 최고의 용량을 제공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TCO를 절감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HDD는 다수의 드라이브 사용 환경에서 발생하는 회전 진동에 강력한 내구성을 갖춰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일관되게 유지하며 고도로 집적된 환경에서도 정밀한 데이터 스토리지를 구현한다. 강력한 7200RPM 성능과 연속 부하 기술, 습도 센서를 갖춰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맞춤 설계된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는 T10과 T13 전력 관리 표준을 따르고 있어 시스템을 설계 시 최적의 에너지 사용 설정이 가능하고, 최대 90%의 전력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업계 최고 성능 – 타 6TB 드라이브보다 25% 빠른 성능 제공
● 최고 용량 – 최대 밀도의 서버 및 스토리지를 위해 최고 6TB 용량 구현
●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 – 업계 최고 수준의 회전 진동 내구성으로 일관된 성능을 지원하고, 향상된 오류 정정 기술로 정밀한 데이터 스토리지 구현
● 최고의 보안 기술 – 자사 고유의 ‘인스턴트 시큐어 이레이즈(Instant Secure Erase)’ 기술을 적용한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lf-Encrypting Drives)로 드라이브 폐기, 재설계 및 FIPS SED 보안 옵션 적용 용이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는 전세계 클라우드 파트너 및 리셀러를 통해 판매되며, 이번 봄부터 씨게이트 비즈니스 및 소비자 스토리지 제품군에 적용된다.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eagate.com/www/6TB_Dr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자료 – 인용문
IDC의 스토리지 및 반도체 부문 그룹 부사장 데이브 라인셀(Dave Reinsel)은 “전세계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매달 수 테라바이트의 디지털 콘텐츠를 축적하고 있으며, 데이터 용량은 앞으로도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수요를 고려했을 때, 그리고 클라우드 아키텍처에서 얼마나 탄탄한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드라이브를 필요로 할 것인가를 볼 때, 씨게이트가 이번 신제품을 통해 구현한 최고 용량의 드라이브가 데이터 센터의 치솟는 스토리지 및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야 하는 IT 담당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이라고 밝혔다.

큐냅(QNAP) 총괄 매니저 메이지 챙(Meiji Chang)은 “큐냅이 씨게이트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 6TB 모델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 타 드라이브 대비 50% 높은 스토리지 밀도와 니어라인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성능을 갖춘 씨게이트의 신제품은 고유 워크로드 처리에 최적화된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는 큐냅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고객과, 데이터 스토리지에 높은 용량과 안정성을 기대하는 대용량 SAS 터보 NAS(Turbo NAS)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시놀로지 (Synology) CEO 알렉스 왕(Alex Wang)은 “씨게이트와 협력해 향상된 솔루션을 선보이게 될 수 있어 기쁘다. 씨게이트의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 6TB와 시놀로지의 제품군을 통합해 고객이 더욱 빠르게 콘텐츠에 접근하도록 지원하면서 더욱 큰 용량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