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박스, 휴대용 PC, 모바일 인터넷 장비 그리고 전자책과 같은 상당히 복잡한 소비재 제품 설계자들은 해당 제품 응용에 있어 상당히 높은 부하 전류, 낮은 구동전압, 큰 용량의 배터리 그리고 보다 넓은 동작 조건과 관련된 배터리 관리 및 녹색 에너지 절약을 제어할 수 있는 전력 스위치가 필요 하다.
페어차일드 코리아 반도체(www.fairchildsemi.com)의 FPF1038FPF1039는 향상된 부하 관리
스위치로써 스위치가 100uF 출력 캐패시턴스의 부하의 연결을 끊을때, 인러쉬 전류를 줄이고 빠른 단위 시간당 전류변화로 설계자의 문제를 풀 수 있는 단일 칩 방안을 제공 한다. 만약 부하가 기존의 MOSFET/개별부품을 사용하는 배터리 또는 전력 전원에 직접 연결되었다면, 개별 소자의 오차는 스위치가 커질때 과전류를 요구함에 따라, 정류의 범위를 벗어사는 전압을 야기하는 과도한 강하 현상을 야기한다. FPF1038/ FPF1039는 꼭 필요한 기능을 하나 칩으로 집적화함으로써 실장공간 축소, 부품수 감소, 오차 매칭 이슈 및 회로보상을 위한 추가적인 설계기간 제거함으로써 위와 같은 문제를 막을 수 있다.
FPF1038/FPF1039 제품은 Slew-rate 조정 가능한 낮은 임피던스 MOSFET 스위치로 임베디드 응용에 유용한 다른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 최저 전력소모(<1uA), 부하 방전, ESD 보호, GPIO/CMOS 를 통한 제어가능 회로. 위 두 제품이 사용되고 있는 최신 임베디드 프로세서, 고객 ASIC 그리고 FPGA를 지원하기 위한 1.2V ~ 5.5V 입력 동작전압을 갖는다. 최적화된 TR=2.7ms의 slew-rate 제어 턴온 특징은 200uF 크기의 캐패시턴스의 전원의 전압강하를 방지한다.
FPF1038/FPF1039는 광산업 응용의 보다 동적인 전력 공급을 위한 페어차일드의 IntelliMAX 제품군을 확대 한다. 이 제품들은 멀티 칩을 통해서 가능한 기능들을 집적화하여 설계자들에게 설계에 필요한 사항을 기존의 능력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부품수를 줄이고 효율을 향상 시킨다. 요청시 각 지역 페어차일드 반도체 영업에서 테스트 보드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