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속도의 랩탑 PC용 하드 드라이브 출시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SSD급의 성능과 HDD의 대용량 및 가격 경쟁력을 결합시킨 세계에서 가장 빠른 2.5인치 노트북 PC용 하드 드라이브인 모멘터스짋 XT를 출시하고, 채널 파트너 및 OEM 업체들에게 공급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모멘터스 XT에는 씨게이트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신기술인 어댑티브 메모리를 탑재했다. 이 어댑티브 메모리는 자주 사용되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학습해 플래시 메모리로 옮겨, 해당 데이터에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성능 최적화 기술이다.
모멘터스 XT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는 노트북 PC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5,400 RPM 드라이브에 비해 부팅 속도가 최대 100% 향상 되었으며, 실제 사용되고 있는 노트북 및 게이밍 시스템 상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벤치마크 결과를 얻었다.
현재 고성능 SSD의 경우 동일 용량의 HDD 대비 가격이 10배까지 높으며, 250GB SSD의 경우 노트북보다 가격이 더 비싼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대다수의 소비자 및 시스템 제작 업체들은 빠른 속도와 낮은 소음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으로 인해 SSD를 채택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SSD는 HDD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용량 옵션이 적다는 단점이 있다.
IDC의 HDD 담당 리서치 책임자인 존 라이드닝은 “노트북 PC 사용자들은 PC 성능은 더욱 높이는 것을 원하지만, 이에 따른 스토리지 용량 감소나 비싼 가격 등의 불편함을 감수할 의사는 없다. 이제 모든 것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생긴 것”이라며 “씨게이트의 새로운 모멘터스 XT 드라이브는 성능과 용량에 있어서 완전히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최초의 노트북용 저장장치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