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기기, 산업용 모터, 스마트 미터 애플리케이션은 최종 사용자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대기 전력을 낮추는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이와 동시에 디자이너들은 시스템에 기능을 추가하도록 기기의 전력 정격을 높일 수 있으면서 시스템 디자인은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전력 측면에서의 확장성을 필요로 한다.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FSL306 및 FSL336 650V 그린 모드 AC 벅 스위치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디바이스 제품은 낮은 동작 전류(250A)를 이용하는 버스트 모드 동작을 제공함으로써 대기 모드 시의 전력 소모를 낮추고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조절이 가능한 전류 제한 핀을 이용해서 0.5W부터 3W까지(FSL306) 전력 조절을 가능하게 하므로 디자인을 간소화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FSL306 및 FSL336은 안전 자동 재시작 모드(Safe Auto Restart Mode) 등을 비롯한 포괄적인 보호 기능들을 포함함으로써 높은 신뢰성을 달성하도록 한다. 결함이 발생하면 스위치가 650ms 동안 기다렸다가 재시작한다. 이러한 기능으로서 긴 시간 간격의 결함 시에 시스템에 미치는 스트레스를 낮추고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들 디바이스 제품은 PWM 컨트롤러와 이산 MOSFET을 단일 패키지로 결합하고 있다. 고전압 레귤레이터는 보조 바이어스 권선을 필요로 하지 않고서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FSL306 및 FSL336은 내부 오차 증폭기를 포함함으로써 션트 레귤레이터를 이용하지 않고서 직접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그럼으로써 전체적인 BOM(bill of materials) 비용을 낮추고 보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한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가전 및 산업용 전력 제품 마케팅의 유재국 그룹장은 “고객들은 자사 시스템으로 스마트 기능과 릴레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 갈수록 더 높은 전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우리 회사는 더 높은 전력을 공급하면서 시중에서 가장 낮은 RDS(ON)을 달성하는 벅 스위치 제품들을 개발하게 되었다. FSL336은 4으로 업계에서 가장 앞선 RDS(ON)을 달성하고 있으며 그럼으로써 고객들이 자사 최종 사용자들에게 극히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제품의 특징:
• 애버랜치 정격 650V SenseFET 통합. 수직형 DMOS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항복 모드 시에 더 높은 애버랜치 에너지 가능
• 조절가능 전류 제한 핀을 이용해서 0.5W부터 3W까지 전력 조절 가능(FSL306)
• 무부하 전력 소모: 외부 바이어스를 이용했을 때 230VAC로 25mW, 외부 바이어스를 이용하지 않았을 때 230VAC로 120mW
• 보조 바이어스 권선 불필요
• 250A로 극히 낮은 동작 전류: 대기 전력 소모 감소
• 모든 보호 기능에 대해서 안전한 자동 재시작 모드를 위해서 고정적인 650ms 대기 시간 후 재시작
이들 650V 그린 모드 AC 벅 스위치 제품은 페어차일드가 전력용 반도체 솔루션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함으로써 더 높은 효율과 향상된 시스템 신뢰성을 달성하도록 한다. 이들 디바이스 제품은 디자이너들이 저전력 AC 입력 전원장치를 설계할 때 직면하고 있는 엔지니어링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