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네트워크 설계/제조 서비스(DMS: Design and Manufacturing Service)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미트라스타(MitraStar Technology)가 ST의 StiH273 시스템온칩을 케이브로 브로밴드(Kbro Broadband)용 셋톱박스 제작에 사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케이브로 브로드밴드는 대만 최대 케이블 방송사이다. ST의 STiH273 시스템온칩은 높은 집적도와 안전성을 갖춘 HD 케이블 최적화 칩셋으로, 대만의 디지털 TV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ST의 최신 셋톱박스용 칩은 가격에 민감한 시장에 혁신적인 DVB와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여, HD 인터랙티브 셋톱박스, 개인용 비디오 리코더(PVR), 인터넷 프로토콜(IP) 클라이언트와 IPTV, 정보 채널, OTT(Over-The-Top) 비디오, 게임, 캐치업 TV(다시보기), 소셜 네트워킹 등 커넥티드 TV 서비스를 지원하는 듀얼-HD 박스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가입자의 추가 확보가 가능하므로 사업자의 수익 증대로 이어지는 동시에, 소매업자들은 셋톱박스 추가 기능 제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허베 마티유(Herve Mathieu) ST 통합 플랫폼 부문 그룹 부사장 겸 사업 본부장은, "ST의 목표는 중화권 전 지역 거실에 커넥티드홈 서비스와 풍부한 멀티미디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며 "우리는 디지털 TV, 브로드밴드 서비스, 홈 커넥티비티에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로 주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내수 및 수출 시장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역 파트너사 및 고객사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 치앙 린(Cháng Chiang-lin) 미트라스타 대표는 "미트라스타는 차별화된 IP 비디오 서비스 개발이 가능한 IP 셋톱박스 모델들을 제공하고 있다." 며, "ST칩셋이 탑재된 새로운 모델들은 통신(telecommunications)에 이상적일 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공자는 기존 및 추가 가입자들을 위한 더 나은 IP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며, 경쟁력 강화와 높은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STiH273은 40나노공정으로 제조되며, 통합 온칩 기능들로 향상된 프로세싱 엔진을 지원하여 셋톱박스 설계를 간소화한다. 이를 통해, 사업자들은 저비용 메모리의 혜택을 얻고 저전력 목표치도 달 성할 수 있다. STiH273은 실제 현장에서 검증되고 폭넓게 입증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는 DVB-C 디모듈레이터를 내장하고, 까다로운 RF-성능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고성능 외부 CAN 및 실리콘 튜너와 함께 작동 되도록 최적화되었다. 또한, 모든 최신 수신제한시스템(CAS: Conditional Access System)을 지원함으로써, 고화질 파루자(Faroudja®) 비디오, 3DTV 지원, 커넥티비티, 첨단 보안 체계 등을 구현해낸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