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다쏘시스템(www.3ds.com, 대표이사 조영빈)은 솔리드웍스의 교육용 버전인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2013-2014’을 발표했다. 이번 에디션은 복잡한 디자인 업무를 단순화 하고, 학생들이 더 쉽고 빠르게 모델을 만들 수 있으며, 사용자들간의 협업을 위해 폭넓은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의 교육 가이드와 강의는 스템(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커리큘럼의 개발을 위해 교사들에게 추가지원이 가능하며, 인증된 학교들은 학생들에게 솔리드웍스 학생용 버전(SolidWorks Student Edition)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솔리드웍스 교욕용 버전을 사용하는 학교는 학생들에게 솔리드웍스가 인증하는 글로벌 자격증 CSWA(Certified SolidWorks Associate) 시험을 주관할 수 있다. 작년 한해 동안 6,4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했고, 학생들은 이를 통해 전문성을 효과적으로 검증 받게 되어 취업에 도움을 받았다.
또한 솔리드웍스 신제품인 솔리드웍스 일렉트리컬(SolidWorks Electrical)도 이번 솔리드웍스 교육용 버전 중 하나이다. 엔지니어링, 로보틱을 공부하는 학생들은 솔리드웍스 일렉트리컬을 통해 2D 시스템 계획에서부터 3D 라우팅 및 케이블 연결 부품까지 아우르는 전기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다쏘시스템 글로벌 사업&커뮤니티 수석 부사장(Executive Vice President, Global Affairs & Communities) 필립 포레스티에르는“수준 높은 과학, 기술, 공학과 수학(STEM) 교육을 통해 차세대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은 3D익스피리언스의 전략 중 하나이다.”며, “전 세계적으로 25,000개 이상의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을 활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 학생들이 솔리드웍스를 통해 어떻게 세계를 변화시킬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솔리드웍스 CEO 버트랑 시콧은 “공식적인 트레이닝과 자격증, 비공식적인 사용자간의 연결 등을 통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모든 레벨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에게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다.”며, “최신 버전의 솔리드웍스 교육용 버전은 차세대 디자인 리더의 성장을 도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더욱 강력해진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의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과 같으며, 보다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solidworks.co.kr/sw/education/education-edition-2013-2014-overview.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솔리드웍스 플라스틱(SolidWorks Plastics)-초기 플라스틱 사출 성형 단계에서 학생들에게 제조결함을 예측하고 피할 수 있는 통찰력 제공
-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 프리미엄(SolidWorks Simulation Premium)-실제 환경과 똑같은 가상현실 환경을 통해 쉽게 디자인 가능
- 솔리드웍스 플로우 시뮬레이션(SolidWorks Flow Simulation)-학생들이 유체 흐름을 시각화하고 여러 설계 구성 사이의 분석 결과를 비교함으로써 디자인 흐름 파악 용이
- 솔리드웍스 지속가능성(SolidWorks Sustainability)-개발 단계에서 디자인 결정의 금전적, 환경적 영향을 고려하여 판단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