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 (Seagate Technology, NASDAQ:STX)는DVR, 셋탑박스, 감시카메라 등 영상 저장용으로 특화된 업계 최초 4TB 3.5인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인 ‘씨게이트® 비디오 3.5 HDD’ (Seagate® Video 3.5 HDD)를 발표했다.
비디오 솔루션에 특화되어 개발된 ‘씨게이트 비디오 3.5 HDD’는 최대 480시간 분의 HD급 고해상도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으며, 비디오 저장용 HDD 중 업계 최대의 용량을 자랑한다.
‘씨게이트 비디오 3.5 HDD’는 우수한 성능은 물론 관련 기업들에게 가장 중요한 3가지 요소인 대용량, 비디오 스트리밍 및 정숙성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따라서 이 제품은 위성방송 및 케이블 서비스 사업자 및 영상감시 시스템 개발업체들의 필요 조건에 완벽하게 부합되는 제품이다. 또한, 용량은 최대 4TB까지 지원되며, 최대 16개의 HD 비디오 동시 스트리밍 (표준 화질 비디오는 최대 20개 동시 스트리밍 가능) 및 24X7 운영이 가능해 비디오 컨텐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씨게이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스캇 혼 (Scott Horn)은 “씨게이트는 지난 10년간 비디오 시장의 요구를 충실히 이행해왔다. 발열 및 소음, 그리고 전력 소모 등에 대한 씨게이트의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존하는 하드 드라이브 중 가장 신뢰성을 뛰어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업계 최고의 안정성을 갖춘 하드 드라이브를 공급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컨텐츠를 가장 안전하게 관리함은 물론 DVR, 셋탑박스, 영상감시 시스템의 수명까지 연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씨게이트 비디오 3.5 HDD’는 연간고장율(annual failure rate)이 0.55%에 불과할 정도로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자랑한다. 그 결과 관련 제품들의 사용 수명의 연장은 물론 유지관리 비용 절감과 고객 만족도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연한이 긴 제품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또한, 전력소모가 적을 뿐 아니라 뛰어난 발열 관리 기술 덕분에 제품 설계 시 보다 유연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북미 최대 DVR 제조업체 중 하나인 에코스타 테크놀로지스(EchoStar Technologies)의 마크 잭슨(Mark Jackson) 사장은 “씨게이트가 새로운 혁신을 거둔 것에 대해 축하를 보낸다”라며 “영상 저장용 HDD 시장의 선두 기업인 씨게이트가 최상의 제품을 제공함에 따라 우리는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자랑하는 DVR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쾌적한 거실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DVR 및 셋탑박스의 소음을 최대한으로 억제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이 필요하다. ‘씨게이트 비디오 3.5 HDD’의 소음도는 가청음역대 이하인 불과 2.3 데시벨로, 사실상 무소음 작동을 구현해 소비자 가전 및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이상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실현했다.
‘씨게이트 비디오 3.5 HDD’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www.seagate.com/www/video3.5hd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