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보안 프로세서-인터페이스-멀티표준’ 통합 칩카드 MCU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새로운 칩카드 마이크로컨트롤러 ST31 시리즈를 선보였다. 고성능 비접촉식 기능과 첨단 컴퓨팅 파워를 결합한 차세대 보안 듀얼 인터페이스 칩카드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ARM® SecureCore™ SC000™ 보안 프로세서와 접촉/비접촉식 인터페이스 및 멀티 교통카드 표준 지원이 통합됐다. 뛰어난 컴퓨팅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하는 ARM® SecureCore™ SC000™ 프로세서, 접촉/비접촉식 작동 지원, 그리고MIFARE™, DESFire™ 및 칼립소 교통 카드 표준 지원을 통합 제공하여 다양한 멀티 애플리케이션 지원이 더욱 강화됐다. 또한, ST31의 초저전력 아키텍처의 덕분으로, 비접촉식 애플리케이션 상의 통신 속도 및 신뢰성도 향상 시킬 수 있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리더기를 통한 RF 에너지로 카드회로의 전력을 공급받는다.
ARM의 프로세스 사업부 마케팅 전략 부사장 노엘 헐리는 “ST는 ARM SecurCore 실리콘의 주요 라이센스 기업일 뿐만 아니라 SC000 프로세서 기반 제품을 선보이는 최초의 기업이다. 이 최첨단 프로세서는 최근 물량이 많은 스마트카드 애플리케이션을 타겟으로 삼고 있으며, 이미 잘 알려진 SecurCore 보안 기능, 저전력 소모, 더욱 줄어든 실리콘 풋프린트 및 아키텍처 상의 많은 기능들로 개발 비용을 줄이고 시장 출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ST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총괄 본부장인 마리-프랑스 프로랑텡은 “ST31시리즈는 디지털 보안 부문에서의 ST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은행과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하는 보안 및 비접촉 솔루션 보급을 위한 듀얼-인터페이스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확대하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전세계적으로 결제, 교통 같은 뱅킹 및 멀티 애플리케이션용 칩카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유럽 90% 이상의 카드 결제 단말기가 칩 및 PIN 카드에서 EMV 표준을 준수한다. 최근의 비접촉식 표준은 고객들에게 편이성, 거래시간 단축, 보안성을 보장한다. 칩카드가 유럽, 캐나다, 호주, 일본 및 한국 등의 국가에서 도입된 이후 신용카드 사기도 눈에 띄게 줄었다. 중국과 홍콩의 은행들은 2015년까지 칩카드로 교체 완료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T31 시리즈 칩들은 EMVCo 및 CC인증, EAL5+/EAL6+ 보안 인증을 겨냥한 보안성이 우수한 아키텍처에 기반하며, DES, AES, RSA 및 ECC와 같은 유명한 암호 알고리즘도 지원 할 수 있다. 또한, ARM의 첨단 v7-M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 기반의 실리콘 효율성이 좋은 SecurCore SC000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구축 비용도 절약 할 수 있다. 이런 점은 중국과 같이 급변하는 지역에서의 칩카드 교체에 중요한 이점이 될 수 있다. 카드 발급 기관에게는 비용이 중요한 결정 요소이기 떄문이다. 접촉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T31 싱글 인터페이스 버전 역시 공급 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