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첨단 제조 프로세스를 활용한 차세대 IC제품 TSX56 시리즈를 선보였다. 자동차용 전자장치, 스마트 빌딩 및 산업 제어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용 센서 설계를 간소화하고 정확도 향상 및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신제품이다.
아주 작은 센서 시그널을 컨디셔닝하는 소형 앰프(OP앰프)로서, 최첨단 16V CMOS 제조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ST 자체 개발된 제품이다. 기존 디바이스보다 더욱 뛰어난 장기 안정성과 정확성을 제공한다. 이 프로세스로 소형 다이 사이즈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장 패키지도 초소형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 OP앰프들은 전력 소모량도 극히 적어서 배터리나 태양열 구동 장치에도 이상적이다.
최대 4kV까지 정전기 방전 보호를 강화했으며, -40°C에서 125°C까지 광범위한 온도에서 구동 가능하기 때문에 혹독한 산업 및 자동차 환경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 ST는 이 디바이스의 자동차용 인증 버전을 2013년에 출시할 예정이다.
TSX561, TSX562 및 TSX564는 각각 한 개, 두 개 및 네 개의 OP앰프를 내장하고 있으며, 3V 에서 16V까지 폭넓은 공급 전압에서 작동 가능해서 3V, 5V, 12V 나 ±5V 등의 업계 표준 공급 전압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ST의 다양한 OP앰프 포트폴리오에 이번 신제품이 추가 되면서, 설계 시 작동 전압, 정밀 특성, 이득대역폭급(Gain-Bandwidth Product) 및 전력 소모에 더 넓은 선택권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선택권의 확대는 5V 구동에서 유사한 성능을 구현하는 TSV5 시리즈와 최대 10kHz 저속 애플리케이션에서 1.2 µA의 전력만 소모하는10V TS94시리즈에서도 가능하다.
TSX56시리즈의 주요 특징
• 입력 오프셋 전압 (최대) : 600 µV
• 입력 바이어스 전류 : 1 pA
• 정지 전류 (표준) : 240 µA (5V에서)
• 이득대역폭급 (표준) : 900 kHz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