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25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RFID/USN코리아2012에 참가하여 최신 비접촉식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인다.
우선, 헬스케어 및 의료, 휘트니스 시장에서의 NFC 솔루션 수요가 급성장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ST만의 듀얼 인터페이스 EEPROM 제품이 눈길을 끌 것이다. NFC 스마트폰과 같은 RFID 리더기와 연동하여, 중요 정보를 전달하도록 돕는 이 제품은, 저전력 I2C 인터페이스나 ISO15693의 유무선상에서 양방향 읽기/쓰기가 모두 가능하다. RF 시그널을 활용하여 전력을 자체 공급할 수 있는 첨단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 비용 효율성, 설계 용이성 등의 장점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서, 혈압이나 체온 등의 건강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체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ST는26일 전시회측이 마련한 신제품/솔루션 설명회에서 듀얼 인터페이스 EEPROM 신제품을 별도 소개할 예정이다.
듀얼 인터페이스 EEPROM 신제품에 더하여, ST는 NFC 트랜시버와 컨트롤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업계 제품 중에서도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NFC 기능과 안전한 커넥티비티를 구현해 낸다.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제품 상에서의 결제 시스템 구축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개인 정보 보호 및 인증 체제를 안전하게 구현하면서도 제품 설계가 손쉽다는 이 제품의 장점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의 트렌드에 눈높이를 잘 맞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더하여 교통, 스마트 미터링, P2P, 논리적/물리적 접근, 페어링 등 다양한 NFC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도 가능하며, MCU 제품NFC 트랜시버를 결합하면 모바일 외의 시장에서도 선전이 기대가 되고 있다.
RFID/USN Korea는 국내 유일의 RFID/USN 제품 및 기술 전시회로서, ST는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ST 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로서의 기대뿐만이 아니라, 업계 종사자들이 자유롭게 부스를 방문하여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 및 정보를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적극적으로 활용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