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ARM Cortex-M3 프로세서 코어가 탑재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의 접근성을 극대화하는 최저 비용의 개발 환경을 발표했다.
이 개발환경은 코드 크기나 사용 시간의 제한 없이 무료로 다운받아 쓸 수 있는 Atollic TrueSTUDIO짋/STM32 개발 도구, 그리고 USB 연결을 통해 타겟에 연결되는 ST의 ST-LINK 디버그 프로브를 통합한 것이다. 가격이 21달러에 불과한 ST-LINK의 적은 초기 비용으로 잠정적인 소량의 제품 컨셉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 설계를 시작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와, 핀, 그리고 주변기기 호환성에 따라 무려 70여종 이상의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는 STM32 제품군의 고성능, 저전력, 그리고 풍부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Atollic TrueSTUDIO/STM32는 Eclipse™ 통합개발환경을 사용하며 ARM 프로세서용 GNU 컴파일러/디버거를 제공한다. 개발 도구의 무료 라이트 버전에는 미리 컴파일된 런타임 라이브러리도 함께 제공된다. 유료 버전인 Atollic TrueSTUDIO/STM32 Pro를 구매한 개발자들은 C++ 언어 지원, 임베디드 하드웨어 이전 단계의 개발을 구현하는 PC기반의 빌드/디버그 도구, UML 다이어그램 에디터를 포함한 그래픽 도구, 버전 관리와 버그/태스크 관리 등의 협업 기능을 포함한 광범위한 기능을 저렴한 비용에 사용할 수 있다.
ST의 STM32 제품라인은 현재 생산 중인 Cortex-M3 디바이스 중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이미 수천 개의 디자인-윈을 확보한 바 있다.
ST는 2007년 중반 저비용 Access Line과 72MHz Performance Line 디바이스를 출시한 이래, USB 연결성과 저비용을 결합한 Access USB Line, 그리고 이더넷, CAN, USB와 오디오 페리퍼럴을 결합한 Connectivity Line을 잇따라 출시했다. 70 여개 이상의 STM32 디바이스는 패키지 옵션에 따라 36~144 핀, 플래시 밀도에 따라 16~512 Kbytes로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