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야외부터 스튜디오까지′ 전문가용 SSD가 성능과 용량 다 잡았다
  • 2023-03-28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포트폴리오 강화, 모듈식 및 강력한 IP68 등급 지원

웨스턴디지털이 전문가용 ‘샌디스크 프로페셔널(SanDisk Professional®)’ 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한다. 

28일, 웨스턴디지털은 모듈식 프로 블레이드 SSD 라인업의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PRO-BLADE STATION)’과 자사 솔루션 중 가장 강력한 방수 방진 IP68 등급의 ‘프로 G40 SSD(PRO-G40™ SS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심영철 웨스턴디지털 코리아 채널 유통 사업 총괄 본부장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은 대량의 고해상도 콘텐츠를 신속하게 인제스트(ingest), 편집, 복사하기 위해 복수의 고속 포터블 스토리지 디바이스가 요구되는 니즈에 맞춰 설계됐다. 

사용자는 가벼운 무게와 대용량을 겸비한 ‘프로 블레이드 SSD 맥(PRO-BLADE SSD Mag)’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어 테라바이트급 스토리지 기기를 불필요한 부피 없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스토리지 용량 확장은 물론, 강력한 편의성을 지원하는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을 통해 전문가는 현장과 스튜디오에서의 작업 시간을 절약하고 전반적인 워크플로우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다.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데스크톱 SSD 인클로저는 동시에 최대 4개의 프로 블레이드 맥 SSD를 설치할 수 있어 콘텐츠를 빠르게 인제스트(ingest), 복사, 편집하고자 하는 전문가에게 강력한 썬더볼트(Thunderbolt™) SSD 디바이스를 선사한다. 

40Gbps의 썬더볼트 3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은 최대 4개 대용량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한 번에 오프로딩 할 수 있으며 실시간 4K, 8K, 12K 영상 편집은 물론, 신속한 복사 작업을 지원한다. 전문가는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을 사용하면서 뛰어난 확장 가능한 모듈식 SSD 워크스테이션으로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다루는 경우에도 창의적인 작업을 원활하게 펼칠 수 있다.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은 국내 소비자권장가격 890,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은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의 가장 기본이 되는 유연한 NVMe™ SSD 스토리지 장치이다. 스튜디오와 현장 어디에서나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스토리지 용량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PRO-BLADE TRANSPORT)’ 안에 탑재하면 강력한 포터블 SSD로 사용 가능하며,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안에 최대 4개의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부착하면 다용도의 유연한 미디어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다. 최대 3미터 낙하 충격 및 최대 4,000파운드 압력을 견딜 수 있는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은 장소를 불문하고 이동 시에도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는 프리미엄 모듈식 포터블 SSD 케이스로,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USB 타입 C™(20Gbps) 규격의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에 장착해 최대 2,000MB/s 읽기 및 쓰기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유저들은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어 테라바이트급 스토리지 용량을 작은 부피 안에 휴대 가능하다. 또한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를 USB 타입 C와 호환되는 카메라 리그(rig)와 연결하면 내부에 장착된 프로 블레이드 SSD 맥에 직접 고화질 녹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교체하면서 촬영할 경우 끊김 없는 연속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G40 SSD, 간편하면서도 유연한 기능 제공

프로 G40 SSD는 간편하면서도 유연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사무실 환경에서는 물론 전문 제작자의 향상된 작업 효율성을 지원한다. 

대량의 미션 크리티컬한 콘텐츠를 인제스트, 편집, 렌더링, 전송하는 전문가에게는 불필요한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높은 부하를 견디는 내구성을 갖춘 포터블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수적이다. 프로 G40 SSD는 썬더볼트 3 및 USB 3.2 Gen 2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하는 듀얼 모드 호환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해당 인터페이스 간 호환성 문제로 인해 별도의 드라이브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제품은 탁월한 속도와 내구성을 바탕으로 드라이브에서의 실시간 4K?8K 편집, 원활한 AR?VR 렌더링, 일상적인 워크로드의 신속한 전송을 지원한다.

심영철 웨스턴디지털 코리아 채널 유통 사업 총괄 본부장은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브랜드는 야외에서부터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전체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며 최상의 방법으로 콘텐츠를 캡처, 저장, 보존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의 제작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번 신제품으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새로운 장비에 투자하는 것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중요한 결정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체험존을 론칭하게 됐다. 체험존을 방문하는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 고객은 현장에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제품이 가지는 잠재력과 제작 과정에서의 이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웨스턴디지털은 최신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체험존’을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에 론칭하며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 각자의 니즈에 적합한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디스플레이   #스토리지   #메모리  

  •  홈페이지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