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사물 인터넷 혁신과 트렌드 발전시킬 신제품 대거 발표해
  • 2022-09-14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매터, 와이선, 아마존 사이드워크, 와이파이 6를 위한 포트폴리오 확장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매터(Matter), 아마존 사이드워크(Amazon Sidewalk), 와이선(Wi-SUN), 와이파이 6(Wi-Fi 6) 등 사물 인터넷(IoT) 기술의 혁신과 트렌드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멀티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상호 운용성을 중시하며 강건하고 보안상 안전한 일련의 신제품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연례 Works With 개발자 컨퍼런스 기조 연설에서, 실리콘랩스의 매트 존슨(Matt Johnson) 사장 겸 CEO는 IoT 시대가 오늘에 이르게 된 과정을 비롯하여, 실리콘랩스가 폭넓은 기술과 깊이 있는 전문성, 그리고 IoT 무선 시장에 집중함으로써 순수 IoT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된 일들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실리콘랩스의 매트 존슨 CEO는 "2025년까지 270억 개의 연결된 IoT 디바이스가 존재할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전세계 인구 1인당 약 3 ~ 4대의 장치에 해당하는 수”라고 밝히고 "연결성, 상호 운용성, 전력 효율 및 보안성에 초점을 맞춰 시리즈 2(Series 2) 제품군을 개발하고 로드맵을 수립한 결과, 실리콘랩스는 이 모든 장치들 하나하나에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의 시리즈 2 제품군은 IoT가 성숙하면 시장에서 단독 솔루션 대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보안, 도구 및 지원을 결합한 IoT 플랫폼이 요구될 것이라는 전제 하에 개발되었다. 이 예측은 사실로 입증됐고, 실리콘랩스의 IoT 매출은 시리즈 2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이 선보인 2019년 이후 두 배로 증가했다. 이번에 출시한 4종의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와이파이 기반의 매터(Matter over Wi-Fi), 스레드 기반의 매터(Matter over Thread),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E) 커미셔닝, 그리고 지그비(Zigbee) 및 Z-웨이브(Z-Wave)에 대한 매터 브리지 지원을 제공하는 매터 개발 솔루션은 매터 1.0 표준 공개 전에 발표한다.

최초의 엔드투엔드 개발 플랫폼은 아마존 사이드워크(Amazon Sidewalk)를 위한 완전한 연결을 지원한다. ‘아마존 사이드워크를 위한 실리콘랩스 프로 키트(The Silicon Labs Pro Kit for Amazon Sidewalk)’는 차별화된 보안 기능의 시큐어 볼트(Secure Vault™), 서브-기가헤르츠(GHz) 및 블루투스 저에너지 연결, 그리고 사이드워크 디바이스 제조사와 설계 엔지니어 및 개발자가 출시를 더욱 앞당길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및 도구를 제공한다. 

와이선(Wi-SUN)을 위한 새로운 플래그십 SoC인 ‘FG25’와 전력 증폭기 ‘EFF01’ 프런트엔드 모듈(FEM) 제품을 조합하여 사용할 경우, 밀집한 도심 환경에서 데이터 손실 없이 최장 3km의 서브GHz 통달거리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실리콘랩스 최초의 와이파이 6(Wi-Fi 6) 및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E) SoC 제품군인 ‘SiWx917’는 업계에서 전력 소모가 가장 적고 배터리 수명이 가장 긴 와이파이 6 및 블루투스 저에너지 통합 SoC 제품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모바일   #반도체   #부품   #IoT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