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e2v가 저렴한 고성능 쿼드 리니어 CMOS 센서 제품군인 Tetra를 발표했다.
Tetra 센서는 식품 분류, 재활용, 물류, 픽 앤 플레이스, 문서 스캐닝 및 가성비가 높은 흑백, 컬러 및 다중 스펙트럼 이미징이 필요한 기타 머신비전 응용 분야에 매우 적합하다. 14μm×14μm 픽셀 크기의 2k 해상도 또는 최대 128㎑의 총 최대 라인 속도에서 7μm×7μm 픽셀 크기의 4k 해상도 모델이다.
흑백 모델은 1, 2 또는 4개 행을 출력하도록 구성할 수 있으며 컬러 모델은 RGB 및 흑백 출력을 할 수 있다. 이 센서는 웨이퍼 레벨 코팅 다이크로익 필터를 사용해 스펙트럼에 독립적인 다중 스펙트럼 이미징용 RGB 및 NIR 출력도 제공한다.
Tetra는 동기화한 셔터 설계를 기반으로 True CDS(Correlated Double Sampling)를 사용해 낮은 Readout Noise와 높은 Dynamic Range가 특징이다. 각 채널에는 자체 노출 컨트롤이 적용돼 화이트 밸런싱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다.
또 세라믹 LCC 패키지는 광범위한 작동 온도에서 고성능과 높은 신뢰성도 제공한다. 센서 데이터 포트는 높은 신호 무결성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을 빠르게 통합하는 것이 가능하다.
Teledyne e2v의 Florian Julien 머신비전 팀 디렉터는 “분류 산업에서는 컬러에서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으로 기존 기술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독창적인 RGB+NIR 기능이 통합된 Tetra는 식품 분류의 품질과 안전을 향상하기 위한 차세대 기술로 설계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