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IC 테스트 시간 및 비용 줄여주는 ‘테센트 커넥트’ 발표
  • 2019-11-2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모든 IC 테스트 결함을 측정하고 진단하는 ‘테센트 세이프티도 공개

지멘스 비즈니스(대표 김준환)는 수많은 주요 파트너들과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오토모티브 IC 시스템에 적용되는 모든 IC 테스트의 결함을 측정하고 진단하는 ‘테센트 세이프티(Tessent™ Safety)’ 에코시스템과 설계 자동화로 IC 테스트 구현 비용 절감할 수 있는 ‘테센트 커넥트(Tessent Connect)’를 발표했다.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는 다양한 설계 소프트웨어와 유연하게 결합시켜 IC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테센트 커넥트(Tessent Connect)’를 발표했다.

테센트 커넥트(Tessent Connect)은 DFT(테스트용설계) 자동화 방법론에 의해 실현되는 의도 지향형의 계층적 테스트 솔루션으로서, IC 설계 팀이 제조 테스트 품질 목표를 기존의 DFT 방식보다 빠르면서도 보다 적은 리소스를 할당하면서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멘토는 테센트 커넥트(Tessent Connect) 출시의 일환으로 ‘테센트 커넥트 퀵스타트(Tessent Connect Quickstart)’도 함께 발표했는데, 테센트 커넥트 퀵스타트는 멘토의 애플리케이션 및 컨설팅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상세한 흐름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처음부터 계층적 DFT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멘토의 Tessent Connect 자동화 접근방법은 이러한 설계의 비효율성을 없앨 수 있도록 지원한다. Tessent Connect를 통해 IC 디자이너는 단계별 지침보다는 의도하는 결과를 기술하는 보다 높은 추상화 수준을 이용해 Tessent 소프트웨어 설계 툴과 상호작용하게 된다. 이러한 추상화 기반 접근방법의 이점으로는 서로 다른 DFT 팀들 간의 원활한 협업, IC 구성요소의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 재사용, 턴어라운드 시간의 대폭 단축, 그리고 수많은 시간 소모적인 설정, 연결성 및 패턴 생성 작업의 자동화를 들 수 있다.

eSilicon사의 DFT 서비스 부문 디렉터인 조셉 레이닉(Joseph Reynick)은 “eSilicon사는 테센트 커넥트(Tessent Connect)를 이용함으로써 공격적인 생산 일정에 맞추고 머신 러닝을 위한 neuASIC 7nm 플랫폼 기반의 제품과 같이 업계를 선도하는 IC를 구현하는 데 도움을 받고 있다”라고 말하며, “설계의 복잡성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단지 고품질의 IC 제조 테스트에만 집중되던 우리 시스템/OEM 고객들의 요구는 효과적인 시스템 내 테스트와 기능 디버깅 기능으로까지 확장되고 있다. 오늘날의 복잡한 2.5D/3D 디바이스의 경우에는 우리의 칩이 DFT 및 IP 테스트를 비롯해 고객의 시스템에서 완전히 작동하기 전에는 대량 출하하지 않는다. Tessent DFT 포트폴리오와 Tessent Connect 자동화를 통해 달성한 효율성 없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테센트 커넥트 퀵스타트, 비용 및 시간 더욱 절감해

멘토는 테센트 커넥트(Tessent Connect) 출시와 함께 새로운 테센트 커넥트 퀵스타트(Tessent Connect Quickstart) 프로그램은 맞춤화된 통찰력과 서비스를 위한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이는 IC 설계 팀이 테센트 커넥트(Tessent Connect)를 사용할 때 DFT 프로세스를 완전히 최적화 및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의 테센트(Tessent) 제품군 부문 제너럴 매니저인 브래디 벤웨어(Brady Benware) 부사장은 “우리의 고객들은 설계 규모가 커지고 품질 요건이 더욱 엄격해짐에 따라 테스트 구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길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의 고객들은 Tessent Connect와 이에 상응하는 Quickstart 프로그램을 통해 DFT 사인오프를 가속화 및 자동화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밠혔다.

‘테센트 세이프티(Tessent™ Safety)’, 오토모티브 IC 시스템에 적용되는 모든 테스트의 결함 커버리지를 측정하는 테스트 및 진단
멘토가 새롭게 발표한 ‘테센트 세이프티(Tessent™ Safety)’ 에코시스템은 멘토의 자동차 반도체 안전 표준인 ISO 26262 적격성을 유지해 주는 동급 최상 자동차 IC 테스트 솔루션의 종합 포트폴리오로서 업계 유수의 파트너들과의 협력 및 연결을 통해 IC 설계 팀이 갈수록 더 엄격해지고 있는 전 세계 자동차 업계의 기능 안전 요건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센트 세이프티(Tessent™ Safety) 에코시스템은 독립적인, 반도체 및 단일 소스 모델 기반 경쟁 프로그램들에 대한 강력한 대안을 제공한다. IC 테스트 기능 안전성 보장에 대한 멘토의 개방형 에코시스템 접근방법을 통해 칩 제조업체는 멘토의 업계를 선도하는 IC 테스트 기술을 다른 동급 최강의 솔루션들과 결합하여 보다 완전하며 고성능인 최종 솔루션을 실현할 수 있다.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의 테센트(Tessent) 제품군 부문 제너럴 매니저인 브래디 벤웨어(Brady Benware) 부사장은 “빠른 시스템 IC 테스트 성능은 결함이 검출된 순간으로부터 온칩 안전 메커니즘이 관여하기까지의 시간을 줄이는데 필수적”이라고 말하며, “자동차 IC 디자이너들은 IC 테스트 성능을 가속화하기 위해 DFT 기술과 비 DFT 기술을 포함한 모든 온칩 안전 메커니즘을 긴밀하게 결합해야 할 필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이러한 접근방법은 멘토의 새로운 Tessent Safety 에코시스템에 있어서 기본적인 요소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자동차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