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다쏘시스템은 SolidWorks® Plastics 소프트웨어를 공개하고 SolidWorks Plastics는 플라스틱 파트 및 사출 금형 설계 단계의 가장 초기에 제조상의 결함을 예측 및 회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도구라고 밝혔다.
솔리드웍스에 내장된 상태로 실행되는 SolidWorks Plastics는 기존 솔리드웍스 소프트웨어와 같이 친숙하고 직관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해 파트 및 금형 설계자의 설계 최적화를 이룰 수 있다. 초기에 설계를 변경할 수 있어 처음부터 제대로 된 금형설계가 가능해 재작업률을 줄이고, 품질을 높일 수 있다. 또한 SolidWorks Plastics는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파트 지오메트리, 금형 설계, 자재 선택 또는 처리 조건의 변경이 제품을 보다 쉽게 제조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준다.
SolidWorks Plastics 제품은 선도적인 플라스틱 사출 금형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
http://www.simpoe.com> SIMPOE SAS(SIMPOE)의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SIMPOE는 솔리드웍스와 완전히 통합되어 완전하게 상호 운용이 가능한 “단일 창” 기능을 제공한다.
솔리드웍스코리아 이영권 지사장은 “소비재 패키지를 비롯한 수많은 산업에서 플라스틱 금형을 사용하는 설계자들이 업무상 발생되는 오류와 비용을 줄이고 출시기간을 단축시켜 품질향상을 이루고 시간 및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을 것”이라며, “SolidWorks Plastics의 쉽고 강력한 기능이 기존 플라스틱 파트 및 사출 금형 설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경쟁력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