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18개의 다른 공급업체와 함께 2011년 인텔의 ‘PQS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을 통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우수한 반도체 제조 장비 및 지원 서비스를 인텔에 공급한 공로를 인정 받게 되었다.
실리콘 시스템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랜디어 타쿠르 박사는 “2010년에 이어 2년 연속 PQS 어워드 수상을 통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 인텔의 협력 관계를 인정 받고 나아가 동일한 비전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말하며,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앞으로도 인텔이 요구하는 최첨단 기술과 엄격한 설비 기준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지속성, 안전성, 효율성 또한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인텔 팹 설비 개발 부문의 산드라 비아렌고 대표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2011 PQS 어워드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가 보여준 우수한 기술력과 고객지원역량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여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의 지속적인 협련 관계를 통해 함께 발전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PQS 어워드는 인텔이 운영하는 SCQI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급업체들의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인텔은 가격, 품질, 납기, 기술, 환경 및 사회, 기업윤리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여 80점 이상을 받은 공급업체를 PQS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해 왔다. 이 밖에도, PQS 어워드 수상 공급업체는 향후 개선 계획서에도 80점 이상을 받아야 하며 건전한 비즈니스 구조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SCQI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intel.com/go/qual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