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위치한 CTICC에서 제 3회 ‘아프리카포럼’을 개최하고 현지 스마트TV 생태계 육성과 지역 인프라와 사용자 요구에 최적화된 TV 제품을 지속 출시해 아프리카만의 특성이 반영된 TV 시장을 만들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를 통해 현재 40%에 달하는 아프리카 TV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이고 선진시장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끊임없이 증가하는 스마트 TV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아프리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현지 특화 제품을 통해 삼성 TV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아프리카 시장에서의 독자적인 스마트TV 생태계 구축을 위해 우선 남아공 최대 통신사인 ‘텔콤(TELKOM)’과 삼성 스마트TV 구입 고객에게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는 현지 삼성 스마트TV 사용자가 원활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게 함으로써 스마트TV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진행되었다. 또한, 남아공 디지털 위성 TV 사업자인 DSTV와 ‘Supersports’ 등과 같은 스마트 TV 앱을 개발해 스포츠 뉴스와 VOD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케냐에서는 지역 최대 컨텐츠 사업자인 ‘모무비스’와 협력해 하반기부터 스마트 TV용 콘텐츠를 VOD로 독점 공급계약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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