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슨EFD, 지속 가능한 2액형 패키징용 접히는 필름-팩 카트리지 발표
  • 2018-06-05
  • 김영명 기자 ymkim@elec4.co.kr

이중 카트리지가 패키지의 폐기물 부피 85% 이상 줄여 리지드 카트리지와 동일한 수준의 혼합 성능 제공

노드슨EFD(Nordson EFD)가 2액형(2K) 패키징·디스펜싱 애플리케이션용 지속 가능 필름 기반 이중 카트리지인 필름-팩(Film-Pak®)을 발표했다. 접히는 필름 기반의 이 신기술 제품은 패키지의 폐기물 부피를 85% 이상 줄일 수 있다. 필름-팩 카트리지에 있는 산업용 액체가 분사되면서 필름 패키지가 독특하게 디자인된 덮개 속으로 압축돼 들어가서 부피가 줄어든다. 나란히 붙은 재래식 리지드 이중 카트리지는 액체가 모두 분사되면 카트리지 전체를 폐기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사용한 필름-팩 매립 시 압축된 1:1비율의 600mL(300x300mL) 필름-팩 카트리지 덮개 7개가 표준 1:1비율의 600mL(300x300mL) 리지드 카트리지 1개를 대체할 만큼 부피가 작다.
 
피터 쿠지크(Peter Kuzyk) 노드슨EFD 액체 제조사 및 패키징 회사 사업 담당 부장은 “액체 제조 업체와 최종 사용자들은 패키지 폐기물 부피를 크게 줄여 폐기 처분 비용을 낮춰 이득을 볼 것”이라며 “필름-팩이 기업체들의 지속 가능한 계획을 지원하는 탄소 배출(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미래의 대표적 지속 가능한 액체 패키지"라고 말했다.

필름-팩은 플런저(plunger)가 결합된 재사용 가능한 리지드 리테이너를 사용하면 다양한 표준 2액형 디스펜스 건(dispense gun)·스프레이 시스템과 호환성을 갖는다. 회사는 필름-팩 리테이너가 내장된 전문 디스펜스 건도 역시 출시한다. 또한 필름-팩은 혁신적 일회용 정사각형 믹서인 '옵티믹서(OptiMixer™)' 같은 나선형과정사각형을 포함해 광범위한 스테틱 믹서와도 호환된다.

또한 ▲저장 수명 안정성, 비율 제어 또는 혼합 성능 등의 변화 없이 폐기물을 감소 가능 ▲완전히 분사되지 않았을 경우 이를 비축했다가 추후에 사용하도록 분출구를 재밀봉 가능 ▲누출되지 않도록 필름 층을 덮개에 혁신적으로 접합 ▲내부 필름 층을 압축하여 화학적 열화를 방지 ▲내용물을 노즐 Outlet이나 독특한 구조의 End Port 등 두 가지 옵션을 통해 신속하고 쉽게 충진 가능 ▲필름은 액체 패키지의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 등의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