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망] 마이크로칩 마이크 발라드 리더 "IoT는 이제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시장 구축"
  • 2023-01-0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커넥티드 시스템 수요 증가에 새 제품 늘어나

IoT 관련 제품은 더 이상 10년 전과 같은 신흥 시장이 아닙니다. 이제는 홈 오토메이션과 소비자 가전을 포함하여 다양하고 거대한 지속가능한 시장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장이 변화하고 발전함에 따라, 보다 발전된 커넥티드 시스템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요에 의해 계속해서 시장에 새로운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마이크 발라드(Mike Ballard),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글로벌 세그먼트 리더

“마이크로칩은 10년 이상 IoT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검증된 개발 툴과 레퍼런스 디자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와 아마존 AWS(Amazon AWS)와의 파트 너십을 통해 고객사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IoT 구현의 어려움

고객사에서 새로운 IoT 응용 제품을 디자인 및 구현할때 직면하는 몇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클라우드 서버나 서비스의 셋업 및 보안에 필요한 전문 지식의 양은 매우 방대한 것에 비해, 대부분의 임베디드 엔지니어들이 보유한 IoT 설계에 필요한 커넥티비티 및 보안과 관련한 IT 세계에 대한 경험이 적다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칩은 10년 이상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검증된 개발 툴과 레퍼런스 디자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Microsoft Azure)와 아마존 AWS(Amazon AW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사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IoT 솔루션 선택과 이슈는

IoT 기술은 임베디드 세계와 IT 세계의 결합이기에 강력한 IoT 설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일입니다. 마이크로칩은 이 분야에 방대한 경험을 보유 하고 있는 IoT 파트너와의 네트워크를 고객사에게 제공할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사는 이 두 세계를 연결하는 IoT 기술 구현에 필요한 전문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IoT 솔루션을 선택하는데 있어 고려해야 하는 요소들은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지와 이에 따른 개발자의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럼, 현재 IoT 커넥티비티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일은 무엇일까요. 가용 인력의 부족과, 의료 분야에 원격 의료 애플리케이션의 도입, 산업용 로봇, 전기차, 스마트 농업등 자율주행 기기의 고도화 등 여러가지 외부 요인들로 인하여 다양한 시장에서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IoT 기술을 도입하고 있는 것입니다.

IoT 세그먼트에서 5G는

IoT 기술은 10년 이상 동안 다양한 시장과 애플리케이 션과 함께 빠르게 성장해 왔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중 일부는 속도와 대기 시간, 범위에서 무선 기술의 한계로 인하여 성장이 지연된 면이 있습니다. 5G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이전의 기술로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애플 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5G로 인해 새롭게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에는 산업용 로봇, 전기차 및 스마트 농업이 포함돼 있습니다.

디바이스 간의 보안은 어떻게

고객의 독점적인 디자인과 정보,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을 항상 안전한 상태로 유지해 나가는 것은 모든 IoT 개발자가 가지고 있는 주요 관심사입니다.

왜냐하면 보안은 단일 형태로 이루어지지 않고 종단간 지켜가야 하는 원칙으로서, IoT 설계 전반에 걸쳐 지속적 으로 다루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소프트웨어 손상을 예방하는 안전한 부팅 기술에서부터 OEM 지적 재산의 유출을 막는 IP 프로텍션과 데이터의 도용을 막는 보안 액세스 제어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칩은 오늘날 모든 IoT 설계에서 핵심적으로 꼽히는 보안 분야에서 가장 많은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반도체   #부품   #신제품   #IoT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