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개의 프론트 로딩 핫스왑 인텔 "룰러" 폼팩터 NVMe SSD 지원
수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는 32개의 프론트 로딩 핫스왑 인텔 "룰러" 폼팩터 NVMe SSD를 지원하는 새로운 형상의 올플래시 NVMe™ (비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 1U 수퍼서버(SuperServer)와 1U JBOF (저스트 어 번치 오브 플래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New Look All-Flash Supermicro 1U Systems with 32 Ruler NVMe SSDs
30 센티미터 룰러처럼 보이는 "룰러" 폼팩터에 탑재된 새로운 인텔® SSD DC P4500은 전통적인 6센티미터 U.2 SSD 에 비해 최대 55%까지 적은 공기량으로도 발열을 처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룰러" 폼팩터에 탑재된 인텔® SSD DC P4500 시리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소프트웨어 정의형 인프라를 지원하며 SSD의 개당 용량을 확대하고 서버 당 더 많은 SSD를 장착함으로써 스토리지 집적도를 올린다(랙 유닛 당 TB).
수퍼마이크로의 새로운 1U NVMe 시스템은 새로운 "룰러" 폼팩터를 사용하여 종전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기술에 비해 발열 처리 기능이 더 최적화된 고집적, 고성능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을 공급한다. 스토리지 집적도에 최적화된 이들 시스템은 1U 안에 아주 낮은 레이턴시의 NVMe 스토리지 최대 256TB를 구현하기 위해 32개의 핫스왑 "룰러" 드라이브를 지원한다.
찰스 량 수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고집적 1U 시스템 디자인에 탑재된 당사의 새로운 올플래시 핫스왑 '룰러' 드라이브 32개는 수퍼마이크로가 NVMe 기술을 어떻게 계속 이끌어 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가장 최근의 사례"라고 하면서 "종전의 1U 솔루션에 비해 세 배 이상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집적도를 가진 이 수퍼마이크로 시스템을 통해 가까운 장래에 단 하나의 1U 시스템 내에 페타바이트 규모를 구현할 수 있다. 이 새로운 JBOF는 최대 열두 개의 호스트 혹은 헤드 노드로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초 당 64GB까지의 극대 데이터 전송 스루풋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1U 올NVMe 스토리지 서버와 JBOF는 자율 주행 차량과 금융 사기에 대한 실시간 적발과 같은 고도의 빅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에 선호되는 하드웨어 인프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세어드풀 안에 스토리지를 분산한다. 12개까지의 호스트가 1U 통합 NVMe 스토리지에 직접 연결될 수 있다. 이와는 달리 패브릭(NVMeoF) 솔루션에 NVMe 설치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서는 수백 대의 호스트를 이더넷 상의 고성능 통합 NVMe 스토리지에 연결할 수 있다. 수퍼마이크로 1U 올NVMe 스토리지 서버와 JBOF 솔루션을 통해 고성능 스토리지 리소스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데이터센터의 TCO를 줄일 수 있다.
수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올플래시 32 드라이브 NVMe 1U 시스템은 "룰러" 폼팩터 인텔® SSD 뿐만 아니라 표준형 U.2 SSD를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큰 스토리지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1U 시스템은 올해에 절반 페타바이트 급 NVMe 스토리지 용량을, 내년에는 EDSFF 표준을 사용하여 완전한 페타바이트 급 용량을 지원하게 된다. 표준형 시스템에는 이중화된 핫스왑 냉각 팬과 전원 공급 장치 및 가용성과 이중화 확대에 필요한 툴리스 드라이브 트레이가 장착된다. 본 솔루션은 접근성 증대를 위해 각각의 개별 드라이브 용 원격 전력 사이클링뿐만 아니라 원격 시스템 온/오프와 시스템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