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포인트 ‘IQxel’, 시그폭스 사물인터넷 기기의 제조 및 인증 테스트에 사용
시그폭스와의 협력을 통해 IoT 기기의 출시 준비기간 단축
  • 2017-09-1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무선 테스트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선도적 기업인 라이트포인트(LitePoint)가 자사의 ‘IQxel’ 시리즈 테스터를 시그폭스(Sigfox) 의 LPWA(저전력 광역) 기술과 호환되는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대해 테스트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시그폭스가 인증했다고 발표했다. 

시그폭스는 세계 선도적 사물인터넷(IoT) 연결 통신 서비스 업체다. 회사는 수십억 개의 기기를 최소한의 에너지를 소모하고 최고로 단순하게 인터넷과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시그폭스는 이미 세계 30여 개국에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2018년 말까지 60개국으로 확대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두 회사의 협력에 따라 기기 제조업체들은 IQxel-M을 사용해 시그폭스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는 IoT 기기를 제조할 때 테스트할 수 있게 됐다. 또 제조업체들은 사전 인증 툴을 확보함에 따라 IoT기기의 모뎀을 신속하게 디자인하고 자격을 갖출 수 있게 됐다. 더구나 라이트포인트 솔루션은 시그폭스 입증(Sigfox Verified™)에 따른 인증 프로그램의 일환인 인증 테스트에도 사용할 수 있다. 

아담 스미스(Adam Smith) 라이트포인트 제품 마케팅 담당 이사는 “IoT시스템은 가장 낮은 비용으로 고품질의 무선주파수(RF) 기능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비용 효과적이고 종합적인 IQxel-M이 이러한 기능을 제공한다”며 “IQxel-M은 시그폭스의 파트너들이 2018년의 성장 계획을 실현하기에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시그폭스의 라울 말라트(Raoul Mallart)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라이트포인트가 회사의 글로벌 생태계의 파트너로 합류해 기쁘다”며 “라이트포인트의 비용 효과적인 IQxel-M 솔루션은 전세계 시그폭스 호환 기기를 단순화하고 대량 생산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IQxel -M은 종합적이고 박스 하나로 이뤄진 무선 연결 테스트 솔루션으로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지그비(Zigbee) 및 시그폭스를 포함한 다양한 무선 표준기술을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여러 개의 기기를 동시에 테스트(다중 사용기술(Multi-DUT))할 뿐 아니라 여러 가지 기술도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다(Multicom™). 

IQxel-M은 제조 시 테스트에 적합하도록 처음부터 견고하고 압축 소형으로 디자인하고 표준 19인치 받침대에 맞게 2U높이의 새시로 되어 있어서 받침대와 선반에 쉽게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oT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