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채 기반 인증 솔루션 분야의 리더이며 동사의 대주주 복스인터내셔널코포레이션(VOXX International Corporation)의 자회사인 아이록 (EyeLock LLC)은 퀄컴인코포레이티드의 자회사 퀄컴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와 퀄컴® 모바일 시큐리티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이록은 퀄컴 모바일 시큐리티에 연동되고 사물인터넷 업계 전체의 OEM업체들이 현재 적용할 수 있는 기술 중 가장 보안성이 큰 홍채 인증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홍채 인증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짐 드미트리우스 아이록 CEO는 "본 계약은 당사 기술의 품질과 능력을 크게 인정한 것이며 다양한 커넥티드 기기와 금융, 의료, 자동차와 소비재 분야 등 다양한 시장에서 보안과 편의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면서 "우리는 아이록의 홍채 인증 기술이 퀄컴 모바일 시큐리티와 연동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함으로써 가장 앞선 보안 솔루션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이록의 독자적인 홍채 인증 기술은 각각의 눈에 있는 240개 이상의 독특한 특징을 찾아내며 약 60 cm 간격의 자연스러운 인식 거리에서 신속하며 사용자 친화적으로 작동한다. 빠르고 정확한 기능의 알고리즘은 첨단 분석 기술 분야의 리더이며 독립적인 생체 측정 시험 기관인 노베타가 테스트하고 검증한 결과 한쪽 눈 인증에 대한 착오 인식 확률이 150만 분의 1이며, 착오 거부 확률은 1% 이하로 나타나 출시 기술 중 최고인 것으로 평가됐다. 아이록은 중요한 기술적 돌파구를 달성했으며 모바일, 사물인터넷과 기타 솔루션에 사용 가능한 홍채 인증 기술을 시장에서 대량으로 적용하는 데 그 동안 걸림돌이었던 결합의 문제를 해결했다.
퀄컴 모바일 시큐리티는 퀄컴® 스냅드래곤(Snapdragon)™ 모바일 플랫폼의 강점 위에서 개발됐으며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설계됐다. 퀄컴 모바일 시큐리티 인증 구조는 오류가 적은 생체 측정 보안을 위해 하드웨어 수준의 솔루션과 차세대 소프트웨어를 결합함으로써 다층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하도록 엔지니어링됐다. 퀄컴 모바일 시큐리티의 최신 기능에는 카메라 보안, 하드웨어 토큰과 최신 보안 조치에 대한 말웨어 보호가 들어 있다.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은 온라인 뱅킹과 송금을 위해 추가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와 생체 측정 기술이 결합된 퀄컴 모바일 시큐리티를 포함하고 있다. 이 프로세서들은 또한 모바일 송금, 기업 정보 접근과 개인 정보 보호와 같은 용도를 위한 하드웨어 기반 사용자 인증, 기기 검증 및 기기 보안을 위해 설계됐다.
퀄컴테크놀로지스의 제품 관리 담당 선임 디렉터인 사이 초드리는 "2018년까지 전 세계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프레미엄 및 고급형 스마트폰에는 생체 측정 기술이 포함되며 이러한 트렌드는 미래에 저가형 스마트폰, 커넥티드 카메라와 기타 다수의 사물인터넷 기기 모두에 확대될 것이다"라면서 "퀄컴 카메라 시큐리티는 가장 개인적인 정보로서 모든 데이터의 핵심인 홍채 인증 정보를 이용해 최대한의 보안을 제공하도록 설계된다. 우리는 카메라에 대한 보안 적용을 통해 아이록 솔루션을 위한 기반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홍채 인증 활용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이록은 혁신적인 기기 보안을 달성하며 스마트폰과 전체 사물인터넷 분야가 생체 측정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아이록과 퀄컴테크놀로지스는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2017에서 사람이 편안함을 느낄만한 거리에서 빠르게 홍채를 인식할 수 있는 기기를 전시한 바 있다. 이 기기는 신호를 보내고 저장하며 홍채 정보에 대한 수학적 템플릿에 매칭할 수 있는 독자적인 프로세스와 부호를 가진 퀄컴 카메라 시큐리티 인터페이스를 사용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