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 2017월드IT쇼에서 글로벌 앱보안 솔루션 ‘리앱’ 전시
소스코드 전체 암호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 2017-05-16
  • 김영학 기자, yhk@elec4.co.kr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가 오는 5월 24~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7월드IT쇼(WIS)에서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위협과 해킹을 손쉽게 차단하는 최적의 보안 솔루션인 ‘리앱(LIAPP)’은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서비스기업이 앱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모든 보안 기능을 단 한 번의 적용을 통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앱의 핵심정보가 담겨 있는 소스코드를 전체 암호화해 기술 유출을 방지하는 것을 비롯해 앱이 실행 중에는 안티디버깅, 해킹툴 탐지, 메모리 보호, 위/변조 차단을 실시간 제공한다. 앱이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라이브러리 보호, 게임엔진 보호, 리패키징 차단 등 해킹 시도를 사전에 차단한다. 현재 국내를 포함 캄보디아, 중국, 미국 앱 시장에 판매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다.  

앱 조사기관인 앱애니에 의하면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평균적으로 매월 30개 이상의 앱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설치된 앱의 35~50%에 이르는 수준이다. 앱을 통해 생활을 관리하려는 소비자 성향이 전반적인 추세로 나타나고, 많은 산업 분야에서도 앱은 점점 더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앱 산업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시장으로 각광받으면서 이를 노리는 보안 위협도 함께 증가했다. 해킹으로 인한 기술유출과 금전적 피해가 지속해서 발생하면서 보안이 중요한 화두로 떠올랐다. 

락인컴퍼니는 앱을 해킹으로부터 보호하고 정상적인 앱 운영을 돕기 위해 앱 보안 솔루션 리앱(LIAPP)을 개발·제공하고 있다. 앱의 개발 단계에서 보안을 실행하는 것이 아닌 완성된 앱에 보안을 적용하는 방식이다. 보안이 앱에 적용되는데 필요한 시간은 5초 정도로 빠른 속도를 나타내고 있다. 보안이 적용된 후에도 앱은 적용 전과 동일한 수준의 실행속도를 보이며, 앱의 실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단일 솔루션으로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지원하며 시장에서 사용자들에게 강한 보안성과 사용 편의성에 있어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2016년의 리앱 고객구성 비율은 게임 분야가 전체의 45%를 나타내며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냈으며, 뒤를 이어 금융 30%, 소셜·커뮤니케이션 15% 기타 10%를 보인다. 기본적으로 강력한 보안성 외에도, 신규 해킹 툴 즉각 대응, 보안 설정 모듈 제공, 해킹 시도 분석 자료 및 접속 통계 등 사용자 입장에서 편의성이 높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호응을 받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최명규 대표는 “최근 국내와 글로벌 마켓에 앱을 동시에 출시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시장을 함께 커버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지만, 국가별 마켓 정책이나 기술이 조금씩 달라 일괄적으로 보안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리앱은 개발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장을 고려한 제품으로 현재 동남아시아, 미국, 중동, 유럽 등에서 사용되며 글로벌 호환성을 검증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는 앱 개발사나 서비스 기업이 사용하는데 적합한 보안 솔루션으로 리앱을 적극적으로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신제품   #행사/세미나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