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보안의 세계적 선두업체 젬알토의 스마트칩인 embedded Secure Elements(eSE)가 일부 시장에서 최근 출시된 삼성 갤럭시S8에 탑재된다.
보안 OS와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된 스마트칩인 본 솔루션은 이미 갤럭시A 시리즈(글로벌)와 갤럭시C 시리즈(중국) 등 삼성의 다른 스마트폰에 탑재된 바 있다. 또한 본 솔루션은 일부 시장에서 삼성페이(Samsung Pay)의 교통카드, 티켓팅 기능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삼성은 보안 서비스를 전세계 모든 곳에 도입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젬알토는 Trusted Services Hub를 통해 쌓아온 글로벌 사업 경험과 현지 서비스 사업자들과의 관계를 바탕으로 삼성이 전세계 어디서나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독창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젬알토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기술 인증이 결합됨으로써 삼성이 중국 내 대도시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대중교통 사업자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열게 된다.
젬알토의 한국과 중국 모바일 서비스 및 IoT 담당 부사장인 수잔 통리(Suzanne Tong-Li) 중국지부장은 “새로 출시된 갤럭시S8를 비롯해 삼성의 다양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최첨단 임베디드 보안 요소에 기반하며 당사의 전략을 성공적으로 증명하고 있는 종단간(end-to-end) 솔루션을 공급하는 한편 시장 내에서 독창적인 기능을 지원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젬알토의 TSH 솔루션은 기기 제조사와 서비스 사업자들을 연결하는 단일 진입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