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icroelectronics는 데이터 보안과 안전을 높이기 위해 NDS 비디오가드 보안 커널(VideoGuard Security Kernel) 및 DVB-CSA3 디스크램블러(descrambler) 시스템을 포함한 차세대 보안 및 콘텐트 보안 기술에 대한 인증을 획득한 셋톱박스 디코더 칩을 출시했다.
이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장치인 ST의 STi7108 디코더 IC는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이로써 사용자들은 TV에서 방송, 인터넷 또는 퍼스널 콘텐트를 즉각 이용할 수 있다. ST의 성공적인 STi710x 비디오 디코더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STi7108은 3D 그래픽 사용자 제어, 3D TV, 콘텐트 보호 및 외부 장치와의 연결성 등을 지원한다.
NDS 보안 커널은 급변하는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기술로 미디어 콘텐트와 사업자 서비스를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NDS사의 최신 내장형 보안 솔루션이다. NDS 비디오가드 콘텐트 보안 솔루션의 한 요소인 이 보안 커널은 컨트롤 월드 보안과 같은 솔루션을 이용해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구현하는 향상된 보안 수준과 DRM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NDS 보안 커널과 STi7108는 유럽전기통신표준협회(ETSI)가 승인한 최신 방송 디스크램블러 사양인 DVB-CSA3를 지원한다. 이런 새로운 사양은 DVB-CSA2를 대체하며 디스크램블러를 겨냥한 차세대 공격을 예방한다.
NDS의 소비가전 플랫폼 부사장인 마틴 카우프만(Martin Kaufmann)은 “유료 TV 업계는 콘텐트와 서비스 혁신에 대한 투자를 위해 수입이 보장돼야 한다. NDS 보안 커널은 현재 및 미래의 보안 진보를 위한 바탕이 되며 ST와 같은 칩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 유료 TV 사업자 고객들은 플랫폼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칩셋을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커넥티드 홈 사업부 총괄 이사인 로랑 르몽(Laurent Remont)은 “오늘날 네트워크로 연결된 홈 멀티미디어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경험과 자유로운 선택을 제공하며 이를 위해 콘텐트와 서비스의 보안은 지속적으로 개선돼야 한다”며 “최신 NDS 보안 기술을 탑재한 셋톱박스 IC의 인증 사실을 발표함으로써 ST는 기술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