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테스트 및 측정 분야에서 2016 EDN 화제의 100가지 제품 선정
  • 2017-03-1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AWG4162 임의 파형 발생기, P7700 TriMode 프로브, RSA500 및 RSA600 USB 스펙트럼 분석기, TBS2000 오실로스코프

측정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텍트로닉스는 작년에 출시한 4개 제품이 테스트 및 측정 부문에서 2016 EDN 화제의 100가지 제품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EDN 화제의 100가지 제품은 혁신성, 유용성 및 인기도를 기준으로 전자업계에서 그 해 가장 중요한 신제품을 발표하며 EDN(엔지니어들이 만든 엔지니어들을 의한 전자장치 커뮤니티)의 독자와 편집자들이 9개 부문에서 화제의 100가지 제품 명단을 선정한다. 수상 제품은 '2016 EDN 화제의 100가지 제품' 기사에 게재되어 있다.

텍트로닉스 전 세계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에드워드 스미스윅(Edward Smithwick)은 "차세대 스마트폰, 전기 자동차, 고속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또는 IoT(사물 인터넷) 디바이스 등에 관계없이, 최신 과제에 대처하는 포괄적인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이보다 높았던 적은 없다"면서, "하나의 기업으로서 우리의 사명에서 핵심 부분은 고객이 한발 앞서 갈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의 4가지 새로운 솔루션이 EDN 화제의 100가지 제품에 선정되었다는 사실은 우리가 전역에 걸쳐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확실한 표시"라고 말했다.

EDN의 인정을 받은 텍트로닉스 제품은 모두 엔지니어들이 오늘날 직면하고 있는 실제 테스트 및 측정 과제를 해결하는 혁신 기술을 제공한다는 공통적인 특징들을 가진다. 예를 들어 P7700 프로브는 획기적인 기계적 설계를 통합하여 협소한 테스트 장소에도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며 RSA500 및 RSA600 스펙트럼 분석기는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성능이라는 막강한 조합을 갖추고 있으며 상세내용은 아래와 같다.

텍트로닉스 AWG4000 시리즈는 업계 최초의 3-in-1 임의 파형 발생기다. 이 휴대용 신호 발생기에는 기본, 고급, 디지털 모드가 구축되어 있어 설계팀들 간에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레이더와 무선 통신은 물론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와 연구 적용까지 광범위한 신호 발생기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AWG4000 시리즈는 폭넓은 유연성을 갖는 복잡한 형태의 파형을 발생시킬 수 있는 업계 최초의 파형 발생기이다. 예를 들어, 이 파형 발생기를 통해 만들 수 있는 신호는 일정한 진동수를 가진 임베디드 시스템의 오실레이터 같은 단순한 것을 수도 있고 , 레이더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디지털 패턴과 동기화된 모듈 파형이 혼합된 것처럼 복잡할 수도 있다.

RSA500 및 RSA600 시리즈 USB 기반 스펙트럼 분석기는 9 kHz~7.5 GHz의 주파수 범위(40 MHz의 획득 대역폭), -161 dBm/Hz 표시 평균 노이즈 레벨(DANL)의 측정 다이나믹 레인지, 최대 +30 dBm의 최대 입력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USB 기반 스펙트럼 분석기는 작년에 매우 성공적으로 출시된 6.2 GHz RSA306 USB 기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의 설계 방식을 수용해 저렴한 가격의 두 가지 새로운 소형 패키지에 뛰어난 기기 성능 수준과 분석 능력을 함께 제공한다. 새로운 모델은 유선으로 작동되는 실험실 패키지와 태블릿 PC 옵션이 포함된 견고한 배터리 구동형 패키지의 융통성을 더하면서도 USB 기반 기기에 한 차원 더 높은 스펙트럼 분석기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RSA500과 RSA600에는 모두 기본 디바이스, 케이블 및 안테나 테스트를 위한 통합 내부 브리지가 탑재된 트래킹 발생기 옵션이 있다. 

최대 20 GHz 대역폭을 제공하는 P7700 시리즈 TriMode™ 프로브를 사용하면 프로브 부하를 최소화하고 더 작고 밀집하여 배치된 테스트 위치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소유 비용을 낮춰서, 최신 모바일 및 엔터프라이즈 설계에서 발견되는 회로를 디버깅할 때 설계자들이 직면하는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LPDDR4부터 MIPI D-PHY 및 C-PHY에 이르기까지 최신 표준에 대한 효율적인 테스트 및 디버그에는 신호 손실을 최소화해 높은 성능과 낮은 전력이라는 까다로운 조합에 대처하는 프로브가 필요하다. 원격 증폭기에 연결된 롱 팁 케이블을 사용하는 다른 프로브와 달리, P7700 시리즈 프로브는 프로브의 입력 증폭기가 연결점으로부터 4 mm 이내에 위치하는 경우 신호 손실, 프로브 팁 정전 용량 및 노이즈를 최소화하는 획기적인 새로운 설계를 도입했다. 또한 P7700 프로브의 신호 경로는 완전히 특성화되어 측정 결과에서 자동으로 디임베딩된다.

TBS2000은 차세대 기본 오실로스코프로, 더욱 빠른 신호 측정 및 문제 해결을 위해 동급 최장 레코드 길이와 최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다. 텍트로닉스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이 최신 제품은 예산이 제한적인 설계 엔지니어와 교육자들에게 광범위한 텍트로닉스 프로브를 사용하는 능력을 비롯한 확장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장비에는 대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손쉽게 신호 시각화가 가능하며 포괄적인 자동 파형 측정 세트는 그래픽 설명 기능과 결합되어 엔지니어가 측정 결과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설계 엔지니어는 신제품의 설계 시제품 제작, 디버그 및 검증을 수행하고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범용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한다. 교육 현장에서 그러한 오실로스코프는 학생들에게 전자 엔지니어링에 대한 간편한 경험을 제공하며 교육자들은 대규모 학생 그룹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고 감독해야 한다. 그리고 TBS2000은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더욱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계측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