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반테스트와 W2BI, MWC에서 첨단 테스트 솔루션 전시
모바일 통신 및 IoT 시장을 위한 새로운 제품 전시 예정
  • 2017-02-2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반도체 검사장비를 제공하는 선도업체인 아드반테스트 코퍼레이션(Advantest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6857) 및 아드반테스트 그룹(Advantest Group) 산하 회사로 고객사들이 신속하게 고품질 스마트 기기를 출시하도록 자동검사장비를 제공하는 W2BI, Inc.가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에서 2017년 2월 27일~3월 2일에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이하 MWC) 최신 검사 및 자동검사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디 데이비스(Judy Davies) 아드반테스트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은 “오랫동안 MWC에 전시업체로 참가한 W2BI가 이번에는 연결된 세계와 그 안의 모든 것을 측정하도록 설계된 두 가지의 첨단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며 “우리의 다양한 기술들은 고객들이 검사 비용을 줄이고 제품을 더 빨리 시장에 출시하도록 지원하는 공동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홀6의 Stand #6K37에서는 아드반테스트의 IC 측정 플랫폼과 W2BI의 최신 자동검사 장비 등이 전시된다. 

아드반테스트의 EVA100 테스터(EVA100 tester)는 아날로그/혼합 시그널 IC의 고효율 평가 및 측정을 위해 고안됐다. 이 제품은 설계 및 생산 측정에도 동일한 검사 시퀀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작업 전반에서 표준화된 측정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반도체 제조업체들이 다른 시스템으로부터 검사 데이터를 상호연관시키는 데 시간과 자원을 투자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EVA100 은 새로운 IC 설계를 시장에 출시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훨씬 단축시켜준다.

또한 같은 스탠드에서 W2BI는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기기와 IoT 기반 기술들을 검사하는 마이크로 라인 테스터(Micro Line Tester, MLT)를 사용해 LTE-M 기기 검사를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개발 및 생산의 수명주기에서 검사 비용을 절감하고 높은 수준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MLT는 4G, 3G/2G, Wi-Fi, BT 및 NFC검사 기능을 지원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계측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