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마이크로, 트윈 멀티-노드 시스템인 빅트윈™ 출시
모든 CPU, 최대 용량의 메모리와 올-플래시 MVMe 지원
  • 2017-02-1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그린 컴퓨팅을 포함한 컴퓨팅, 스토리지와 네트워킹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수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는 동사의 5세대 트윈 계열인 신제품 빅트윈(BigTwin™) 서버 구조를 발표했다. 

수퍼마이크로® 빅트윈™은 업계 최초의 다수 혁신을 구현한 획기적인 멀티-노드 서버 시스템이다. 빅트윈™은 최고 성능의 프로세서, 메모리, 스토리지와 I/O를 갖춘 솔루션이 가능한 소형의 2U 폼팩터 내에 열용량을 30% 개선함으로써 최고의 시스템 성능과 효율을 지원한다.

빅트윈은 수퍼마이크로가 보유한 NVMe 분야의 지속적인 리더십을 통해 최초의 올-플래시 NVMe 멀티-노드 시스템이 되었다. 빅트윈은 세 개의 PCI-e 3.0 x16 I/O 옵션을 통해 I/O 용량을 두 배로 늘리며 1 GbE, 10 G, 25 G, 100 G와 업계를 리드하는 SIOM 모듈형 인터커넥트가 탑재된 인피니밴드를 포함 10개 이상의 네트워킹 옵션을 통해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한다.

 

각각의 노드는 최대 3 TB 메모리, 24개의 올-플래시 NVMe 드라이브, 하이브리드 NVMe/SATA/SAS, SSD 및 HDD 그리고 노드당 두 개의 m.2 NVMe/SATA 드라이브를 통해 현재 및 차세대 듀얼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지원할 수 있다. 업계 최대의 스토리지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더 확대한 빅트윈은 엄청나게 빠른 고집적 인프라를 설치하고 관리하는 간단한 방법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이상적인 시스템이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최고의 성능, 효율과 유연성이 필요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기업, 고도로 융합된 사물인터넷 작업을 목표로 한다.

수퍼마이크로의 사장 겸 CEO인 찰스 량은 "당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컴퓨팅 성능과 효율성을 뛰어 넘는 것이 우리의 자랑이었으며 신제품 빅트윈 서버도 예외가 아니다. 당사 트윈 플랫폼의 제5세대인 빅트윈은 프리에어 냉각 방식의 데이터센터를 지원하면서도 단위 전력, 단위 비용 당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멀티-노드 서버 집적도를 최적화한다"면서 "빅트윈은 차세대 인텔 스카이레이크 프로세서를 포함 차세대 기술의 진보를 오늘과 미래에 보장하는 최적의 구조가 확실한 최대 205-와트 제온 CPU, 노드 당 완전한 24 DIMM 메모리 그리고 24개의 올-플래시 NVMe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최초의 유일한 멀티-노드 시스템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빅트윈은 네 개의 컴퓨팅 노드를 지원하는 2U 서버로 구성된다. 각각의 노드는 다음의 모든 것을 지원한다. 즉, ECC DDR4-2400 MHz의 24개 DIMM과 최대 3 TB 메모리에서는 그 이상, 쿼드/듀얼 1 GbE, 쿼드/듀얼 10 GbE/10 G SFP+, 듀얼 25 G, 100 G, FDR 혹은 EDR 인피니밴드 옵션을 갖춘 SIOM 애드-온 카드가 탑재된 유연한 네트워킹, 24개의 핫-스왑 2.5" NVMe / SAS3 / SATA3 드라이브, 두 개의 PCI-E 3.0 x16 슬롯, M.2와 SATADOM, 그리고 최대 145 W까지의 듀얼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 v4/v3 제품 계열, 수퍼마이크로의 파워스틱(PowerStick)형 완전 이중화 고효율 전력 공급 장치 (2,200 W, 2,600 W) 및 프리에어 냉각 방식의 데이터센터에 대한 지원 등이 그것이다. 최고의 품질, 설치, 성능을 완벽하게 갖춘 시스템으로 판매되는 빅트윈은 수퍼마이크로 IPMI 소프트웨어와 글로벌 서비스가 지원되며 HPC,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와 기업급의 환경으로 최적화되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메모리   #MVMe   #서버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