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통신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인 BT(www.bt.com)는 ‘IDC 마켓스케이프: 2016년 아태지역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벤더 평가 보고서(IDC MarketScape: Asia Pacific Managed Security Services 2016 Vendor Assessment report)’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BT는 아태지역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부문 ‘주요 업체(Major Player)’에서 ‘리더’로 상승했다. 본 보고서에서는 아태지역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BT의 괄목할만한 성장과 보안용 ‘클라우드 오브 클라우즈(Cloud of Clouds)’ 전략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BT의 광범위하고 다양한 파트너십 네트워크와 내부 보안 연구개발(R&D)에 대한 막대한 투자를 주목했다.
특히,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는 BT가 다음과 같은 주요 영역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 “BT는 지난 12 개월 동안 보안 사업 실행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 몇 년 동안 BT는 수익성 있는 성장과 비용 변화에 집중해왔다. 또한, 성장을 향한 투자를 위해 상당한 자본을 확보했다.”
· "BT는 은행 및 금융 서비스와 같은 수직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이는 BT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들에게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업계에서 입증된 BT 래디언즈(BT Radianz) 솔루션은 전문시장(vertical market)에서 BT의 강력한 존재감과 브랜드의 인지를 이끌어낸 일등 공신 중 하나이다."
· “아태지역에 새로운 보안 운영 센터를 구축하기위한 BT의 행보는 아태지역에 대한 BT의 헌신과 야심을 보여주고 있다. 기존의 4개의 보안 운영 센터 외에도, BT는 아태지역에 성숙시장과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을 모두 아우르는 또 하나의 보안 운영 센터를 설립하고 있다.”
IDC 보고서는 "BT는 글로벌 수준에서 보안 서비스를 통합하고 우수한 경영진을 배치하여 보안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BT는 작년에 새로 거래를 시작한 고객으로부터 높은 매출을 달성하며, 아태지역에서 전년대비 세 자릿수 성장 이라는 엄청난 성장세를 기록했다. BT는 안전한 환경에서 고객에게 확장성, 유연성 및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보안용 ‘클라우드 오브 클라우즈’ 전략을 통해 시장에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BT는 ‘클라우드 오브 클라우즈’를 통해 선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벤더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T 아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대표는 "BT는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가 선정한 아태지역의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의 리더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이는 BT의 보안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난 한 해 동안 거둔 탁월한 성과를 잘 보여주는 것이다. 또한 이는 BT의 ‘클라우드 오브 클라우즈’ 전략의 성공과 안전한 환경 내에서 고객에게 확장성, 유연성 및 성능을 제공 할 수 있는 BT의 능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