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업체인 OT와 아이카 얼라이언스는 뱅크악셉트(BankAxept)의 인증을 받은 최초의 듀얼 페이먼트 카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고 12월 1일 발표했다. 이는 노르웨이에서 비접촉 결제 시스템의 확산을 가속화하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터랙 플래시 기술을 적용한 OT의 듀얼 페이먼트 카드 덕분에 아이카 얼라이언스는 고객들에게 비접촉 뱅크악셉트 인증 결제 카드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노르웨이 국가 결제 네트워크인 뱅크악셉트는 노르웨이 내 카드 결제 10건 중 9건을 담당할 정도로 노르웨이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결제 네트워크다. 노르웨이에서는 10만 개 이상의 점포에서 비접촉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OT의 듀얼 페이먼트 카드는 무선 신호를 이용해 카드와 결제 단말기 간의 무선 통신을 가능케 하는 근거리무선통신(Near Field Communication, NFC) 기술에 기반을 둔다. 이 기술 덕분에 카드 사용자는 비접촉 카드로 더 쉽고 빠르게 결제를 할 수 있다. 사용자가 PIN 코드를 입력할 필요가 없으므로, 금액이 200노르웨이크로네(NOK)를 초과하지 않는 한, 0.5초 이내에 결제가 완료된다. 카드를 결제 단말기 가까이 가져가기만 하면 구매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근거리무선통신 기술을 지원하지 않는 점포인 경우 아이카 카드 사용자는 카드의 칩과 PIN 코드를 이용해 결제를 할 수 있다.
OT의 금융 서비스 기관 사업부 총괄 에릭 뒤포레스트(Eric Duforest)는 “아이카, 뱅크악셉트와의 긴밀하고 성공적인 협력 덕분에 OT는 인터랙 플래시 기술이 적용돼 비접촉 뱅크악셉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자랑스럽게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최초의 듀얼 페이먼트 카드는 노르웨이에서 비접촉 결제 시스템이 더 널리 확산되는 시발점이 될 것이며, 카드 사용자들의 편의를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이카 그루펜 AS(Eika Gruppen AS)의 최고경영자 헤예 토프트 칼센(Hege Toft-Karlsen)은 “OT의 지원으로 우리는 고객과 협력사에게 한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었고, 인터랙 플래시 기술을 이용해 뱅크악셉트 노르웨이 비접촉 카드 거래를 지원하는 뱅크악셉트 카드를 발행한 노르웨이 최초의 은행이 되었다”고 말했다. 아이카 그루펜 AS의 결제 부문 부사장 얼렌드 순보르(Erlend Sundvor)는 “아이카의 전략은 국내 및 국제 기준에 맞는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비접촉 뱅크악셉트 카드가 노르웨이에서 비접촉 카드 거래가 확산되는 기폭제가 되어, 소비자들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카드 결제를 할 수 있게 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인터랙 어소시에이션 앤 액시스 코퍼레이션(Interac Association and Acxsys Corporation)의 국제 사업 개발 부문 총괄 제임스 굿(James Good)은 “우리는 안전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도입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다른 국내 직불 카드 네트워크들과 세계적인 협력을 공고히 했고, 그 결과 인터랙 플래시 기술이 적용된 뱅크악셉트 인증 직불 카드와 판매시점관리(POS) 단말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뱅크악셉트의 최고경영자인 오위빈 아플란드(Øyvind Apelland)는 “OT와의 협력으로 아이카의 뱅크악셉트 인증 비접촉 카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카 그루펜은 뱅크악셉트 플랫폼에 헌신적이었고, OT를 비롯한 다른 협력사들의 지원으로 우리는 단시간에 대단히 효율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