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Microelectronics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나그라의 최고급 셋톱박스 미들웨어인 오픈 TV 5를 위한 업계 최초의 검증된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나그라는 쿠델스키 그룹의 계열사로 부가가치 콘텐트 보호와 멀티-스크린 텔레비전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새로운 드라이버는 ST의 STi7105 및STi7108를 내장한 모든 등급의 셋톱박스, 또는 최근에 출시된 강력한 성능의 브로드밴드 시스템-온-칩 IC인 Orly에 오픈 TV 5를 구축하는 운영 업체와 OEM업체를 위해 시장 진입 기간을 단축하는 포팅 플랫폼을 제공한다. 오픈 TV의 오픈 아키텍처 및 에코시스템은 물론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지원을 활용해 신속하게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으며 최소한의 주문 제작으로 맞춤형 네트워크 통합을 빠르고 쉽게 실행할 수 있다.
오픈 TV 5 셋톱박스 미들웨어는 기본적인 텔레비전에서부터 온디맨드 콘텐트, OTT 인터넷 비디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필요한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이런 기능에는 표준 텔레비전 서비스 지원, 비디오/오디오 컨트롤, 퍼스널 비디오 리코더, 보안, 홈 네트워킹, 고급 프로그램 가이드 및 IP기반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리눅스, 오픈 표준과 최근 개발된 칩셋을 최대한 활용하는 오픈 TV 5와 같은 미들웨어는 시장 진입 기간을 단축하는 한편 서비스 제공업체가 맞춤형 서비스를 관리하고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어 장비 벤더들로부터 독립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오픈 TV 5는 TV, 인터넷 및 퍼스널 콘텐트를 접속하는 중앙 홈 장치로서의 셋톱박스의 역할을 확장시킨다. ST의 기존 및 출시 예정 칩셋의 하드웨어 기능을 탑재한 오픈 TV 5는 개발 업체들이 차별화된 완제품을 제작할 수 있게 한다. ST의 칩셋은 강력한 비디오 프로세싱,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게이밍을 위한 3D 그래픽, 하드디스크와 USB 연결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오픈 TV 5가 지원하는 콘텐트 공유를 위해 HTML5 및 디지털 리빙 네트워크 얼라이언스 등의 표준과 호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