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xaScaler 기술로 냉각되고 바이코 모듈로 작동하는 ZettaScaler-1.8 슈퍼 컴퓨터
고성능 컴퓨팅,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전문 전시회인 SC16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티; 2016년 11월 13일~18일) 에서 ExaScaler와 PEZY Computing이 1.5 PetaFLOPS/m3(Rpeak) 성능 밀도의 최초 슈퍼 컴퓨터인 ZettaScaler-1.8을 출시했다.
ZettaScaler-1.8은 2017년에 출시 예정인 기존 제품 대비 세 배의 성능을 가진 ZettaScaler-2.0의 프로토타입이다. ZettaScaler-1.8 슈퍼 컴퓨터는 ExaScaler 침전 냉각 기술로 쿨링되며 바이코(지사장 정기천, www.vicorpower.com)의 380V-48V 및 48V-1V 파워 모듈로 작동된다.
11월 13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SC16에서 바이코는 ExaScaler와 PEZY Computing의 혁신적인 슈퍼컴퓨팅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파워 모듈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380V DC 부터 작동되는 ExaScaler의 ZettaScaler-1.8은 바이코의 컨버터를 사용해 PEZY Computing의 저전압 고전류 프로세서를 충족시키는 48V의 고집적, 고효율 direct-to-PoL 전류 멀티플라이어를 제공한다.
ExaScaler 와 PEZY Computing의 창립자 겸 CEO 모토아키 사이토 (Motoaki Saito)는 “ExaScaler와 PEZY Computing은 바이코가 제공하는 380V- 48V 컨버터 및 48V direct-to-PoL VTM 전류 멀티플라이어를 채용해 효율과 밀도 면에서 상당한 기술적 향상을 이루어냈다”고 말했다.
바이코의 창립자 겸 CEO인 패트리치오 빈치아렐리 (Patrizio Vinciarelli)는 “바이코의 모듈러 파워 시스템이 ExaScaler와 PEZY Computing의 새로운 슈퍼 컴퓨팅 플랫폼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성능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