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USB Type-C™ 커넥터용 대체 모드 출시
어댑터나 동글 없이 4K/UltraHD 디스플레이로 네이티브 HDMI® 신호 전달
  • 2016-09-02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HDMI Licensing, LLC가 USB Type-C™ 사양을 위해 HDMI Founders에 의해 개발된 HDMI 대체 모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HDMI 지원 소스 기기에서 USB Type-C 커넥터를 통해 HDMI 지원 디스플레이에 직접 연결하고, 번거로운 프로토콜 및 커넥터 어댑터 또는 동글을 사용할 필요 없이 단순한 케이블을 통해 네이티브 HDMI 신호를 전달할 수 있다.

이는 연결성을 통합하는 가장 대중적인 두 개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및 PC 제품에서 소형 인수의 가역적인 다목적 USB Type-C 커넥터를 채택하고 있다. HDMI는 수십억 대의 디스플레이 설치 기반에서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를 선도하며, 2016년에 약 2억 9,000만 대의 HDMI 지원 디스플레이 기기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디스플레이 기기에는 프로젝터, 모니터 및 100% 평판 TV가 포함된다.

HDMI 대체 모드는 최대 4K 해상도, 오디오 리턴 채널(Audio Return Channel, ARC), 3D, HDMI 이더넷 채널, 소비자 전자제품 제어(Consumer Electronic Control, CEC)와 같은 전 범위의 HDMI 1.4b 기능을 지원한다. HDMI 케이블은 소스 측의 USB Type-C 커넥터, 그리고 디스플레이 측의 HDMI 커넥터를 활용한다. HDMI 디스플레이에 연결하기 위해 다양한 어댑터 또는 동글을 요구하는 다른 대체 모드 디스플레이 기술과 달리, HDMI 대체 모드를 사용하면 단순한 USB Type-C HDMI 연결 케이블을 통해 쉽게 연결할 수 있다.

HDMI Licensing, LLC의 사장인 Rob Tobias는 “USB Type-C 커넥터가 모바일 및 PC 시장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USB Type-C HDMI 연결 케이블로 이러한 기기들을 디스플레이에 쉽게 연결하고, 네이티브 HDMI의 기능들을 활용하고자 한다. 또한 이 사양은 더 많은 소스 기기와 HDMI를 통합할 수 있다. HDMI는 HDMI 제품 생산에 쓰이는 전 세계 1,600개 이상의 어댑터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진화를 계속하고 있으며, HDMI 기기 판매량이 약 60억 대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USB-IF 사장 겸 COO인 Jeff Ravencraft는 “USB Type-C는 오디오, 비디오, 데이터 및 전원에 대한 단일 솔루션을 원하는 다양한 종류의 소비자 전자 제품 커넥터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USB Type-C 장착 기기를 대형 설치 기반 HDMI 지원 TV에 쉽게 연결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상당한 이점이 있다. 또한 우리는 USB Type-C 기기에서 HDMI 대체 모드 지원 시기를 소비자들이 파악할 수 있도록 HDMI Licensing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USB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