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 웨어러블 결제 솔루션 ‘플라이바이’ 출시
이동 중 보안 결제 지원
  • 2016-09-0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선도 기업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는 이동 중 완벽한 결제를 구현하는 종합 웨어러블 옵션 '플라이바이(Flybuy)'를 선보였다.

IHS 테크놀로지(IHS Technology)에 따르면 결제에 활용되는 웨어러블 기기 수는 2015년 1,000만 개에서 2020년 1억 5,000만 개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에 업계 최초의 스티커 및 키링 모델로 시장을 개척한 OT는 은행, 결제 처리업체, 파트너사와 적극 협력해온 가운데 종합적인 웨어러블 옵션을 제안하게 됐다.

 

플라이바이 미니 포브(Flybuy Mini Fob)는 초소형(SIM 크기 15 x 25 mm) 비접촉식 카드로 부스트 안테나가 통합돼 있다. 이 안테나는 실리콘 또는 가죽 손목밴드, 열쇠 체인이나 피트니스 트래커 또는 시계에 부착되는 특수 부속품에 장착할 수 있다. ‘플라이바이 미니 포브(FlyBuy Mini Fob)’는 다양한 기존 사물에 비접촉식 결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플라이바이 보안요소(Flybuy Secure Element)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가 시계나 피트니스 밴드에 제조 단계에서 직접 내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플라이바이 웨어러블(FlyBuy Wearables)'은 기존 결제카드의 연장 형태(companion extension)나 독자적 선불 옵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양쪽 모두 모바일 앱으로 세팅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들 솔루션은 결제, 대중 교통, 회사 출입 관리, 피트니스 센터나 음악·스포츠 행사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세드릭 콜롱(Cedric Collomb) OT 금융 서비스 기관 사업부 글로벌 제공/간접 판매 사업부 본부장은 “세계 웨어러블 시장은 발아기를 지나고 있으며 향후 수 년간 막대한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결제 분야에서 선도적 위상을 자랑하는 OT는 광범위한 고객 요구에 완벽히 부응할 수 있는 종합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춘 만큼 웨어러블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믿음직한 핵심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