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최대 480 GB의 2.5인치 SSD 출시
  • 2016-06-03
  • 편집부

새롭게 선보인 SATA3 지원 ‘Z410’ SSD는 기존 모델인 ‘Z400s’ 시리즈를 기반으로 SLC 캐시를 새롭게 추가했다. 480 GB 모델 기준으로 순차 쓰기와 순차 읽기 속도는 각각 535 MB/s와 445 MB/s며, 랜덤 읽기와 쓰기는 각각 68,000 IOPS와 37,000 IOPS다.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사용량의 증가 등으로 PC 판매량은 매년 감소하고 있다. 비록 PC 판매량은 감소하고 있지만, PC 내의 HDD 대신 SSD를 탑재하는 사례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는 부팅 및 종료 속도, 데이터 처리 속도나 내구성 측면에서 HDD보다 SSD가 더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다.
이에 대해 샌디스크 SSD부문 제품 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는 수하스 나약(Suhas Nayak)은 “SSD는 PC시장 전반에 선호하는 저장장치 옵션으로 급속히 채택되고 있다”며, “SSD 출하량은 2014년 1,300만여 개, 2015년 1,500만여 개에서 올해는 2,000만여 개로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샌디스크(SanDisk)는 노트북 및 PC 시장에서 SSD의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판단해 5월 26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고용량을 제공하는 샌디스크(SanDisk짋) Z410 SSD를 출시했다. 샌디스크 Z410 SSD는 2.5인치(두께 7 mm) 폼팩터에 120 GB, 240 GB, 480 GB 등 용량별로 제품을 다양화했다.
이에 제조사들은 다양한 데스크톱 및 노트북에 이 제품을 탑재할 수 있게 됐다. Z410 SSD는 15나노미터 3중셀로 설계된 Z410 SSD는 주류 컴퓨팅 플랫폼을 위한 이상적인 성능, 용량, 폼팩터를 제공한다.
샌디스크 클라이언트 플랫폼 솔루션 부문 총괄 겸 부사장인 타룬 룸바(Tarun Loomba)는 “샌디스크 Z410 SSD는 성능과 내구성 혜택 이외에도,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게 넉넉한 용량과 일반적인 기업 사용자들에게 적당한 용량을 제공한다”며, “고객들은 가정/사무실 PC부터 최신 고성능 울트라씬 노트북에 이르는 모든 범위의 저장장치 옵션을 원하고 있다. 이에 Z410의 추가는 샌디스크의 SSD 포트폴리오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캐시로 보다 나은 컴퓨팅 경험 제공
샌디스크 Z410 SSD는 성공적인 Z400s SSD 플랫폼을 기반으로, 읽기/쓰기 속도를 최대화하기 위해 SLC와 TLC 블록을 결합해 SLC 캐시의 특징을 제공한다. 이로써 PC 사용자들은 매우 빠른 부팅 속도와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기대할 수 있다. Z410은 가정/사무용 생산성 업무, 웹 브라우징, 이메일, 캐주얼 게임, 오디오/동영상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일반적인 PC 워크로드와 멀티 태스킹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IDC의 SSD 및 이네이블링 테크놀로지(Enabling Technologies) 담당 리서치 부사장인 제프 자누코비츠(Jeff Janukowicz)는 “SSD와 기존 HDD 저장장치의 가격 차이가 좁혀지고 있다”며, “SSD 본연의 높은 성능과 신뢰성으로 인해 주류 PC 시장에서 SSD의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수하스 나약 총괄은 “한국은 아직 MLC 기반의 SSD를 선호하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TLC가 메인스트림으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로, 향후에는 TLC로 세대교체가 일어날 것”이라며, “샌디스크는 향후 27년간의 낸드 기술을 기반으로 TLC 기반의 SSD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넉넉한 저장 용량에 내구성, 신뢰성 있는 시스템 구축
최대 480 GB의 용량으로 제공되는 Z410은 내구성 있고 에너지 효율적인 컴퓨팅 플랫폼을 원하는 제조사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주요 OEM 플랫폼에서 검증된 Z410은 일반 기업용, 교육용, 가정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내구성과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고 175만 시간의 평균고장시간(MTTF; Mean Time to Failure)을 자랑하는 Z410 SSD는 PC 제조사들과 사용자들에게 가장 믿을 수 있는 옵션이기도 하다. 업계에서 전력 소모가 가장 낮은 SSD 중 하나인 Z410은 활성 모드뿐 아니라 대기 모드나 저전력 모드에서도 더 낮은 전력을 소모한다. 특히 속도는 일반 HDD보다 24배 빠르고, 배터리 소모량은 노트북의 HDD가 4.3시간이라면, Z140은 6.2시간으로 전력 소모를 대폭 개선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