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클라우드 중심 네트워킹을 위한 SD-WAN 신제품, 스틸커넥트 발표
  • 2016-04-29
  • 편집부

- 현재 기업 내 도입률 1%에서 2019년 말 30% 로 폭발적 증가 예상되는 SD-WAN 시장 주도 기대
- 애플리케이션 중심 정책으로 애플리케이션에 기반한 네트워킹 구현, 기업에서 요구하는 성능 및 민첩성 제공
아마존 웹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클라우드에서 싱글클릭을 통한 즉각 프로비져닝 제공
- 하이브리드 WAN 구간, 지점 LAN 및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네트워크 연결과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네트워크 관리를 동시에 제공하는 업계 최초 및 유일 제품
클라우드 콘솔 통해 WAN 게이트웨이, LAN 스위치,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를 중앙에서 관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혁신 기업 리버베드 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변진석, www.riverbed.com/kr)가 현재의 클라우드 중심 환경에서 네트워킹에 새로운 변혁을 불러올 SD-WAN 신제품 ‘리버베드 스틸커넥트 (Riverbed® SteelConnect™)’를 발표했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심도 깊은 지식을 활용하여, 리버베드는 애플리케이션을 인식하여 자동감지 및 관리할 수 있는 스틸커넥트 제품을 개발했으며, 네트워크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정의 방식의 접근법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성능과 민첩성을 공급한다. 스틸커넥트는 하이브리드 WAN 구간, 지점 LAN 및 AWS(현재 지원)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올해 말쯤 지원 예정) 등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네트워크 연결과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네트워크 관리를 함께 제공하는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제품이다.

스틸커넥트에는 시큐어 WAN게이트웨이, 원격 LAN스위치,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가 완전히 통합되어 있으며, 직관적이고 시각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클라우드 콘솔을 통해 중앙에서 효율적으로 관리된다. 스틸커넥트는 분산 네트워크의 설계, 구현, 관리 프로세스를 대폭 단순화시킴으로써 기업에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개선 디지털 대전환이 주는 이점을 최대치로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변진석 리버베드코리아 사장은 “기업에서 디지털과 클라우드 서비스, 하이브리드 네트워크를 빠르게 확산, 도입함에 따라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큰 변화를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유감스럽게도 분산 네트워킹과 라우팅을 관리하던 종전 방식, 다시 말해 하드웨어에 종속되어 유연성도 떨어지고 오류가 많았던 방식은 20년 동안 많이 바뀌지 않았다”라며, “우리는 스틸커넥트가 수십 억 달러 규모의 지점 라우터 시장에 대변혁을 초래할 잠재력이 있다고 믿으며, 현재의 네트워킹을 재정의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우리는 스틸커넥트를 통해, 리버베드의 애플리케이션 DNA를 활용하고 업계 최고의 가시성을 통합하는 애플리케이션 정의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민첩성, 단순함, 속도 등 기업들이 현재의 복잡한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요소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업계 분석 전문가의 예측에 따르면, 더 새롭고, 발전된 네트워킹 접근방식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가트너는 현재 기업의 1% 정도가 도입한 SD-WAN이 2019년 말까지 30%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IDC는 전 세계 SD-WAN 시장이 2015년 2억 2,500만 달러 규모에서 2020년 60억 달러 규모로 커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IDC의 브래드 케이스모어(Brad Casemore) 연구 이사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네트워크의 복잡성, 효율성에 대한 요구, 업무를 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유연성 요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구현에 대한 필요성 등으로 인해 SD-WAN에 관심을 높아지고 있다.”라며, “리버베드는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가시성, 그리고 최적화 관련 경험을 활용한 전략적 로드맵과 스틸커넥트에 포함된 차별화된 특장점을 통해 부상하고 있는 SD-WAN 및 방대한 기업 지점 네트워킹 시장 기회에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리버베드코리아의 손용낙 기술 총괄 상무는 “스틸커넥트는 현재의 클라우드 중심 환경에서 네트워크가 구성되고 관리되는 방식을 완전히 재구성하게 해주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스틸커넥트는 IT와 비즈니스 측면 모두에서 네트워킹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네트워크 서비스 구현과 관리는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받는 것 만큼이나 직관적이며, 전산과 스토리지 자원을 퍼블릭 클라우드에 올리는 것 만큼이나 빠르다.”라고 덧붙였다.

싱글클릭 통해 클라우드 네트워크 상에서 즉각 프로비저닝 가능

현업에서는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솔루션의 사용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스틸커넥트에서는 특별히 싱글 클릭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으로 시큐어 WAN 게이트웨이를 즉각 설치(instant provisioning)할 수 있으며, 사내(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관리 워크플로우 및 정책 기반 관리(orchestration)를 통합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아마존 웹서비스의 AWS 마켓플레이스 및 카탈로그 서비스 부문 글로벌 사업 개발 총괄 매니저인 배리 러셀(Barry Russell)은 “스틸커넥트는 AWS마켓플레이스의 가장 강력한 SD-WAN 솔루션으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에서 민첩성, 보안, 성능을 제공하는 관리가 쉬운 솔루션”이라며,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스틸커넥트를 공급함으로써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소프트웨어 정의 솔루션을 즉각적으로 구매 및 구축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확보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IT조직들은 현업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자사의 네트워크를 진화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스틸커넥트 시스템은 아래와 같은 성능 및 기능을 통해 하이브리드 기업 환경에서 빠르고, 유연하고, 안전하게 애플리케이션이 공급되도록 지원한다.

· WAN, 원격지 LAN, 클라우드 네트워크 구간의 통합 커넥티비티 및 관리 
스틸커넥트는 WAN, 지점 LAN,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네트워크에 소프트웨어 정의, 애플리케이션 정의 기반의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며, 물리적, 가상, 클라우드 기반의 WAN 게이트웨이 뿐만 아니라 원격 LAN 스위치 및 와이파이 액세스포인트를 통한 연결을 포함한다.

· 현업과 연계한 네트워크 관리 
스틸커넥트는 각 어플라이언스의 설정을 통해 네트워크를 관리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위치, 성능 SLA, 보안 요건 등 업무상 언어와 우선순위에 자연스럽게 맞추는 정책 기반 관리를 제공한다. IT 네트워크 설계자는 모든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최고용량 서킷을 통해 전송하고, 인터넷 브로드밴드 서킷을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전송하며, 모든 업무 트래픽을 안전한 VPN을 통해 전송하는 등 글로벌 또는 로컬 정책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종전에는 네트워크 운영자가 수백, 수천 개의 CLI(command line interface) 코드를 입력해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했는데, 이는 비효율적이고 실수도 잦은 방식이다.

· 네트워크 정책 설정 후 한번에 동시 설치(Design first and then deploy) 
스틸커넥트는 직관적인 GUI를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민첩한 목적 기반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스틸커넥트를 통해 네트워크 운영자는 하드웨어를 배치하기 전 분산 네트워크의 모든 측면을 미리 설계한 후 제로터치 프로비저닝을 통해 물리적 장치를 네트워크에 바로 설치할 수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 정책을 중앙에서 관리함으로써 민첩하고 효율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업무상의 필요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 상시 제공되는 업계 최고의 가시성 
스틸커넥트는 분산 네트워크 상의 모든 사용자와 기기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스틸커넥트 중앙관리 콘솔에 사전 통합되어 공급되는 리버베드 스틸센트럴을 통해 업계 최고 네트워크 성능 관리(NPM)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기능 또한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스틸커넥트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다.
· 스틸커넥트 관리 콘솔: 중앙관리방식의 멀티 테넌트 관리 포탈로 분산 및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의 설계, 설치, 관리를 위해 직관적이고 단순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 스틸커넥트 게이트웨이: 물리적/가상 시큐어 WAN 게이트웨이. 클라우드 및 사내 네트워크 환경에서 통합 커넥티비티(point-to-point 및 full mesh)와 글로벌 정책 실행을 제공하며, 제로터치 프로비저닝, 자동VPN관리, 차세대 방화벽, 위협탐지보호 기능 등을 제공한다.

· 스틸커넥트 스위치 & 스틸커넥트 액세스 포인트: 원격 LAN스위치 및 와이파이 액세스포인트 제품. 제로터치 프로비저닝을 지원하고, 액세스 컨트롤 정책의 글로벌 실행을 자동화하며, 연결된 사용자와 기기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스틸커넥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riverbed.com/SteelConnec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