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클라우드 보안 강화 위해 전문업체인 지스케일러와 연결 포인트 통합
  • 2016-04-25
  • 편집부

- BT지스케일러 어슈어드 매니지드 클라우드로 보다 안전한 인터넷 연결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강화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인 BT(www.bt.com)는 클라우드 보안전문 업체인 지스케일러(Zscaler)의 글로벌 액세스 포인트를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함으로써 BT 고객들이 레이턴시, 애플리케이션 성능 등에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BT와 지스케일러 간의 상호접속 강화로 BT 고객들은 지스케일러 노드 접속을 위한 장거리 트래픽 이동이 불필요하게 됐으며, 이에 따라 보다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BT 지스케일러 어슈어 매니지드 클라우드(BT’s Assure Managed Cloud with Zscaler)”로 명명된 이 새로운 서비스는 SSL 암호화 트래픽을 포함해서 모든 인터넷 트래픽을 검사하고 필터링한다. BT의 네트워크에 통합된 지스케일러의 액세스 포인트는 기관과 공공 인터넷 간의 트래픽에서 잠재적인 위협을 인지 및 차단하고 지적 자산을 보안하는 체크 포인트 역할을 한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인 만큼 하드웨어 및 유지보수의 필요성이 없으며, 인터넷 정책과 리포팅은 중앙 단일 포털에서 관리된다. 이는 조직 내 사용자들에 대한 일관적인 보호와 정책 적용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번 BT와 지스케일러의 상호접속 서비스는 유럽을 시작으로, 미주와 아태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BT의 클라우드 오브 클라우드(Cloud of Clouds)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기존 고객들은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BT 시큐리티(BT Security)의 CEO 마크 휴즈(Mark Hughes)는 “지스케일러 어슈어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로 고객들의 클라우드 활용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게 돼 기쁘다. 지스케일러의 최첨단 기술 덕분에, 우리 고객들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별도의 투자나 추가 비용 없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지스케일러의 CEO 제이 초드리(Jay Chaudhry)는 “BT는 BT만의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및 전문성으로 기업들이 비전을 실현하는 데 IT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데이터센터는 중대한 변화를 거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있다. 이로써 전통적인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 방식 네트워크나 보안 모델이 깨지고 있다.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수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네트워킹이 가능해야 하는데 BT와의 조인트 솔루션으로 이와 같은 혁신적인 변화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클라우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