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덱, 스피어 공개: 무선 360° 영상 모니터링 및 스트리밍
  • 2016-04-20
  • 편집부

테라덱(Teradek)이 오늘 360° 영상 제품 시장에 혁신적인 신제품인 스피어(Spher)를 공개했다. 스피어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고화질의 파노라마 영상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니콜 버힘(Nicol Verheem) 크리에이티브 솔루션(Creative Solutions) CEO는 “360° 콘텐츠 생산자들은 우리에게 효과적인 무선 모니터링 솔루션과 전세계 사용자들과 라이브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요청했다”며 “그래서 나온 우리의 답변이 바로 스피어로, 무선 모니터링 및 360° 영상 콘텐츠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장 유연한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스피어는 특허출원 중인 iOS 및 OSX용 영상 프로세싱 플랫폼을 사용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각 카메라의 화이트 밸런스(white balance), 색조, 노출 및 렌즈왜곡을 실시간으로 역동적으로 보정함으로써 스피어는 안정적으로 파노라마 영상을 디스플레이 및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스피어의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는 4개의 HDMI 입력단자와 최대 10 Mbps까지 인코딩 할 수 있는 H.264 인코더가 내장되어 있어 실감나는 360° 영상 경험을 제공한다. 이더넷(Ethernet)을 통해 무선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되면 스피어는 애플(Apple) 랩탑과 iOS 기기들에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다음 3가지 방법으로 라이브 4K(4 x 1,080 p) 콘텐츠를 녹화하거나 시청할 수 있다.

투시 모드(Perspective Mode) - 촬영하는 동안 iOS 기기를 조정해서 원하는 방향으로 360°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iOS 기기를 움직이면 카메라 피드가 그에 따라 움직여서 사용자의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이 가리키는 각도에서 촬영되는 장면을 보여준다.

파노라마 모드(Panoramic Mode) - 4개의 영상 피드를 이동 및 확대/축소해 한데 모아 파노라마 구현

헤드셋 모드(Headset Mode) - 자신의 라이브 360° 콘텐츠를 청중들에게 보여주는 듯한 경험

원격 시청을 위해서는 와우자(Wowza)와 유튜브(YouTube)와 같이 호환이 가능한 모든 360° 온라인 영상 플랫폼에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도록 스피어 앱이 사용될 수 있다.

스피어는 4월 18~21일 열리는 NAB 박람회의 C6025 부스에서 제품을 전시 중이다. iOS 기기용 무료 NAB VR 애플리케이션(NAB VR application) 또는 NAB 박람회 홈페이지(www.NABLiveShow.com)을 통해 스피어가 테라덱의 NAB 라이브쇼(NAB Live Show)를 스트리밍하는 장면을 시청할 수 있다. 스피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피어 홈페이지(sphere.terade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행사/세미나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