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놀러지스, 강력한 보안, 데이터 거버넌스 및 성능 탑재한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 출시
실시간 이벤트 스트리밍, 데이터베이스 및 스토리지 통합해 빅데이터 스케일 및 유연성 제공
  • 2016-04-19
  • 편집부

업계 유일의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 제공 기업인 맵알테크놀러지스(MapR Technologies, www.mapr.com 지사장 김점배)는 보안, 데이터 거버넌스 및 성능을 강화한 새로운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MapR Converged Data Platform)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맵알 플랫폼은 스파크(Spark)를 지원하는 하둡, 웹-스케일 스토리지, NoSQL 및 스트리밍 기능을 하나의 통합된 클러스터에 결합한 구조로 설계됐으며, 전례 없는 규모와 유연성을 통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글로벌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은 맵알 스트림(MapR Streams), 맵알-DB 및 맵알-FS 전반에서 새로운 빅데이터 역량을 제공하며, 즉시 사용 가능하다. 맵알은 최상의 보안과 데이터 거버넌스, 그리고 뛰어난 도커(Docker) 지원 및 극대화된 성능 제공은 물론,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환경들을 위해 자사의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고 있다.

새로운 플랫폼이 제공하는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다.

혁신적인 빅데이터 보안 제공

· 연산식(Boolean expression)을 사용하는 파일 및 스트림 액세스 제어 항목(Access Control Expressions, ACE)들이 데이터 파일 및 디렉토리 전반에서 사용자 및 그룹에 대한 권한 부여를 간소화해 훨씬 효율적이며, 확장 가능한 보안 관리가 가능하다.

· 맵알 볼륨(MapR Volumes)의 데이터 파일에 새로운 차원의 보안를 추가 제공하는 전체 볼륨 ACE를 통해 특정 그룹에게만 데이터 액세스를 허용하는 더 강력해진 멀티 테넌시 제어를 지원한다. 이는 특히 호스팅된 고객 기반 SaaS 애플리케이션에서 어떤 클라이언트도 다른 고객의 정보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활용된다.

· 필요한 활동만 추적해 감사 또는 분석하는 선별적인 감사가 가능해져 유연성을 확보하고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

컨테이너화된 멀티 테넌트 환경에 최적

· 아파치 미리어드(Apache Myriad)는 얀(YARN) 및 얀이 아닌 작업 간에 모든 데이터 센터 리소스를 공유함으로써 인프라 통합을 가능하게 해준다.

· 업계 유일하게 맵알만이 미리어드를 완전하게 활용해 확장된 멀티 테넌트 환경, 특히 완전하게 배포된 읽기/쓰기 플랫폼에서 도커 컨테이너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플랫폼 전반에 걸친 최고속 성능 지원

시장조사기관인 ESG가 수행한 맵알 스트림의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초당 3.5GB(기가바이트)의 처리량과 초당 메시지수 1,800만 건 이상이라는 성능이 검증됐다. 네이티브 JSON 지원을 포함하는 맵알-DB의 성능은 SSD에 최적화됐으며, 실시간 운영에 사용되는 NoSQL 데이터에 대한 높은 수준의 병렬화된 I/O 액세스를 제공한다.

서베이몽키(SurveyMonkey)의 그래함 윌슨(Graeme Wilson) BI 인프라 매니저는 "서베이몽키는 맵알 데이터 플랫폼의 속도와 역량을 활용해 고객의 행동과 경험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가시성을 확보하고, 세계 수준의 설문조사 플랫폼을 개발 및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인 블러 그룹(Bloor Group)의 수석 애널리스트 로빈 블러(Robin Bloor)는 "맵알은 스파크를 지원하는 하둡, 웹-스케일 스토리지, NoSQL 및 스트리밍 역량을 하나의 통합된 클러스터에 결합해 지원하는 업계 유일한 데이터 플래폼을 기반으로 업계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며, "본 플랫폼은 맵알 고객들이 글로벌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게 지원하며, 이는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방식을 완전히 변화시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맵알은 아파치 미리어드 0.1, 스파크 1.5.2 GA 및 스파크 1.6 (개발자 프리뷰 버전), 휴(Hue) 3.9, 센추리(Sentry) 1.6, 임팔라(Impala) 2.2, HBase 1.1, 드릴(Drill) 1.4 등을 포함하는 새로운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를 지속하고 있다.

맵알테크놀러지스의 하둡 및 스파크 제품 담당 부사장인 아눕 다와(Anoop Dawar)는 "맵알은 맵알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결과로 맵알 고유의 기술 혁신을 토대로 한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을 출시했다"며, "플랫폼 전반에서 즉각적으로 데이터를 처리 및 분석할 수 있는 실시간 기능을 통해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인프라 관리에서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 통찰력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래폼은 현재 사용 가능하며, 맵알 컨버지드 커뮤니티 에디션(MapR Converged Community Edition)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다운로드는 웹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새로운 맵알 플랫폼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 버전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 애저 마켓플레이스(Azure Marketplace), 센추리링크 마켓플레이스(CenturyLink Marketplace)등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스토리지   #빅데이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