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그래픽스, Veloce 에뮬레이션 플랫폼으로 신속한 검증과 SoC설계 위험도를 낮춰주는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 제공
Continental사,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 이용하여 첫 패스에 성공 달성
  • 2016-04-18
  • 편집부

- 고객 사이트에서의 한정기간 설치나 데이터센터에 위치한 에뮬레이터의 원격 액세스를 통해 Veloce 에뮬레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 검증 전문가, 디자인의 ‘구현’과 에뮬레이션 환경의 설정을 가속시키는 데 필요한 IP도 포함

 

 

 

반도체 설계 자동화(EDA) 기술 및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 멘토그래픽스(www.mentorkr.com)는 Veloce® 에뮬레이션 플랫폼에 전문 서비스와 IP(지적재산권)를 결합시켜 신속한 검증과 시스템온칩(SoC) 설계와 관련된 위험을 경감시켜주는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Mentor® Emulation Services)’를 발표했다.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는 Veloce 플랫폼이 즉각 필요하지만 구매는 나중에 하기로 선택하거나 혹은 Veloce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추가 용량이 단기적으로 필요한 기업 고객들에게 Veloce 에뮬레이션 플랫폼을 제공한다.

국제적인 자동차 공급사인 컨티넨탈(Continental)사는 복잡한 SoC의 검증에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이를 통해 일정대로 첫 패스에(한번에)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컨티넨탈(Continental)의 코퍼레이트 시스템 및 기술(Corporate Systems & Technology) 부문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통합 사업부 디렉터인 디도 마이어(Theodor Maier) 는“검증 작업을 첫 패스에 성공했다는 것은 우리가 검증하고 있던 디자인의 규모와 복잡성을 고려할 때 놀라운 성과다”라고 말하고, “자사는 FPGA(프로그래머블반도체) 프로토타이핑의 포기 결정이 테이프아웃까지 3~5개월 밖에 남지 않았던 프로젝트 단계의 최종 마지막 단계에서 이루어졌다.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는 이처럼 커다란 문제에 직면해 있던 우리가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일정대로 테이프아웃을 진행할 수 있는 자신감을 주었다”라고 말했다.

SoC의 복잡성이 갈수록 더 커짐에 따라, 전반적인 검증 전략에 있어서 하드웨어 에뮬레이션의 필요성은 이제 ‘있으면 좋은 것’이 아니라 ‘있어야만 하는 것’이 되고 있다. Veloce 플랫폼은 검증 엔지니어들이 자신들의 디자인에서 수백만 사이클을 실행할 수 있는 속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설계 목표들을 검증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도 제공한다. 아직 Veloce 플랫폼에 투자하지 않은 일부 업체들도 검증 흐름에 에뮬레이션을 추가하는 것이 경쟁력 있는 전략임을 인식하고 있다. Veloce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지만 급증하는 검증 활동에 부응하기 위해 추가적인 용량을 필요로 하는 업체들도 있다. 이러한 상황들은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Veloce 플랫폼의 활용도를 높여 해결할 수 있다.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는 고객 사이트에서의 한정기간 설치나 데이터센터에 위치한 에뮬레이터의 원격 액세스를 통해 Veloce 에뮬레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고객들이 제품 생산 기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도록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에는 검증 전문가, 그리고 디자인의 ‘구현’과 에뮬레이션 환경의 설정을 가속시키는 데 필요한 IP도 포함되어 있다. 액세스, 전문기술 및 IP의 조합은 고객들이 가속된 하드웨어 디버깅, HW/SW 통합검증, 저전력 검증 등을 비롯한 벨로체 앱(Veloce Apps) 일체를 구사하기 위해 투자해야 하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켜 준다.

멘토 그래픽스의 컨설팅 사업부 부사장인 풀 호프스텔러(Paul Hofstadler)는 “Veloce 에뮬레이션 플랫폼은 다양한 에뮬레이션 이용 시나리오에서 실행하기 위한 높은 기술적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라고 말하고, “이처럼 입증된 IP 그리고 프로젝트 기간에 제공되는 에뮬레이션 전문 기술과의 조합을 통해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Veloce 플랫폼 상에서 검증하는 데 따른 이점들을 완벽하게 실현할 필요가 있는 모든 고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