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는 업계 최초의 배터리 내장형 휴대용 무선 외장 하드 드라이브인 고 플렉스 새틀라이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고 플렉스 새틀라이트는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 및 컨텐츠를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 무선으로 전송해 저장 용량이 부족한 모바일 기기의 저장 공간을 확장해준다.
고 플렉스® 외장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고 플렉스 새틀라이트는 500GB의 넉넉한 용량과 충전식 배터리, 내장 와이파이(802.11 b/g/n 이상 지원)를 갖추고 있어 모든 음악, 동영상, 사진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는 물론 다양한 문서 파일 등을 어디든 휴대해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의 휴대용 기기에서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총괄 테반셍 수석 부사장은 “아이패드를 비롯한 태블릿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고품질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인터넷 스트리밍 방식보다 더 자유롭게 컨텐츠를 즐기기를 원하는 수요가 확실히 증가하고 있다”라며 “하지만 이 같은 모바일 기기의 단점은 유저들의 중요한 사용 용도 중 하나가 멀티미디어 컨텐츠 감상임에도 불구하고 저장 용량이 현저히 부족하다는 점이다”라고 설명했다.
테 수석 부사장은 이어서 “고 플렉스 새틀라이트를 통해 수많은 태블릿 사용자들에게 각종 컨텐츠를 간편하게 무선으로 접속해 즐길 수 있는 편리하고 세련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제 태블릿 구매시 저장 용량 선택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으며, 더 큰 용량이나 3G 지원 기능을 위해 추가 지불해야 하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모든 컨텐츠 라이브러리를 휴대하고 케이블이나 인터넷이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