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 월드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최신 모델 MV1 출시
  • 2016-02-24
  • 편집부

- 정교한 디자인, 강력한 하드웨어, 저렴한 가격의 세계정상급 휴대폰 출시

스마트한 실리콘밸리 디자인과 강력한 기술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오비 월드폰(Obi Worldphone™)이 젊은 전문가 수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유럽을 겨냥한 최신 모델을 오늘 출시했다.

오비 월드폰 MV1이라 명명된 오비의 최신형 모델에는 정교한 디자인이 내부 부품만큼이나 현대 휴대폰에 중요하다는 기업 철학이 내재돼 있다. 조각품 같은 휴대폰 외형은 패션, 형태, 기능에 관해 오비의 에토스를 공유하는 샌프란시스코의 디자인 회사 애뮤니션(Ammunition, www.ammunitiongroup.com)이 만들었다. 자사 시그니처 스타일인 상승형 스크린과 손바닥에 딱 맞는 크기의 MV1은 실용적인 4G LTE가능 기기에 알맞은 새로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오비 월드폰의 존 스컬리(John Sculley) 공동창업자는 “휴대폰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200여 브랜드들이 경쟁하고 있다”며 “2016년 한 해에만 14억대의 안드로이드폰이 생산될 것이어서 뚜렷이 구분될 뭔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휴대폰 부품은 동일한 국가의 동일한 공장에서 대량 생산된다”며 “처음부터 오비 월드폰에서 구현하려 한 것은 형태와 기술적 타협 없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적당한 가격대의 멋진 디자인의 휴대폰이 가능함을 보여주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속 때문에 스타일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MV1이라면 두 가지 모두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어뮤니션 창업자 겸 오비의 최고 디자이너인 로버트 브러너(Robert Brunner)는 “MV1의 디자인은 신선하고 똑 같은 모델이 즐비한 가운데 현대적이고 신선한 바람을 불러오고 있다. MV1은 단순한 형태, 상징적인 아웃라인, 유려한 디테일 등이 어우러진 멋진 제품”이라고 말했다.

MV1은 안드로이드 롤리팝 5.1과 사이아노젠(Cyanogen)의 최신형 운영체제인 OS 12.1.1을 탑재했다. 사이아노젠 OS는 안드로이드에서 파생된 운영체제로서 사용자들은 애니메이션과 스크린 잠금 실행용 아이콘과 테마를 맞춤형으로 만들 수 있다. 이 운영체제는 보안과 프라이버시 옵션 강화 외에도 스팸 통화를 차단할 수 있는 트루콜러(Truecaller), 조명에 맞춰 스크린 밝기가 자동 조정되는 라이브디스플레이(LiveDisplay) 등 기능이 강화됐다.

MV1 -스타일과 실속의 결합 

오비는 멋진 고성능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대명사가 돼 가고 있다. MV1은 멋진 디자인은 비싸다는 개념을 제거하는 오비만의 방식으로 스타일과 실속을 결합했다. 제품 하단의 둥근 코너와 반듯한 상단은 이 휴대폰만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본체 외에도 오비만의 시그니처 스타일과 품질이 휴대폰 곳곳에서 발견된다. MV1의 5인치 인셀(in-cell) 디스플레이는 이미지, 비디오, 게임을 신선한 디테일과 선명한 색상으로 구현한다.

이 뚜렷한 스타일의 디스플레이는 업계 동종 제품가운데 가장 내구성 뛰어난 고릴라 글라스(Gorilla® Glass)로 만들었고 스크린을 새 것처럼 보이게 하고 얼룩자국을 방지하는 올레포빅(oleophobic) 코팅층을 설치했다. 여기에 UV 보호까지 더해 언제나 선명한 색상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MV1은 열림형(unlocked) 4G LTE, 듀얼 심(dual-sim) 안드로이드 폰이다. 통신사 승인없이 상자에서 꺼내자마자 작동 가능하다. 1.3 Ghz 퀄컴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프리미엄급 그래픽, 신속한 다운로드, 막힘 없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이 모든 것들이 사이아노젠이 만든 맞춤형 OS에 들어 있다. 이는 더 강하고 안전하고 강력한 프라이버시 보호와 심층적 수준의 개인화를 의미한다. MV1은 오비의 직관적인 맞춤형 유저 인터페이스인 라이프스피드(Lifespeed™)가 설치돼있다. 라이프스피드로 스크린에서 바로 전화, 카메라, 웹 검색으로 넘어갈 수 있다.

MV1의 권장소비자가는 1GB 램을 탑재한 16GB모델이 139달러, 2 GB 램을 탑재한 16 GB모델이 149달러다. 두 모델 모두 마이크로 SD카드 탑재 64 GB로 확대할 수 있다. 색상은 빨강, 흰색, 검정색 세 가지다. 날렵한 디자인과 최고의 부품으로 이 가격대에서 볼 수 없는 스타일과 성능, 수명을 구현했다.

오비 월드폰 MV1은 아시아, 아프리카에서는 즉시 구매가능하며 남미와 유럽에서는 2016년 3월부터 가능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소매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