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쿠다® , 성능과 용량을 극대화해 고용량 콘텐츠 소비의 폭발적 증가에 대응
하드 드라이브 및 스토리지 솔루션 시장의 선두 기업인 씨게이트는 기업 및 개인 사용자의 콘텐츠 생산과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대표적인 데스크탑용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을 최상의 성능과 용량을 갖춘 단일 제품으로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바라쿠다® 제품 라인업의 출시로 소비자는 필요로 하는 제품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OEM 및 채널 유통 고객의 경우 제품 인증 과정의 간소화는 물론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통해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씨게이트의 마케팅 부사장인 스캇 혼(Scott Horn)은 “보다 단순한 데스크탑용 제품 라인업은 바로 씨게이트 고객들이 요구해온 사항”이라며 “새로운 바라쿠다® 제품군은 개인 사용자가 엄청난 양의 디지털 콘텐츠를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하드 드라이브 용량과 함께 가능한 가장 높은 수준의 성능을 필요로 한다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OEM 및 채널 유통 고객의 경우 더 적은 수의 제품을 재고 관리 및 인증함으로써 간접 비용을 줄일 수 있기를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라쿠다 제품군의 통합은 디스크 한 장당 1TB의 용량을 구현한 바라쿠다® 하드 드라이브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이뤄지게 된다. 씨게이트는 2012년 2월에 기존 바라쿠다® 그린 (Barracuda® Green) 드라이브의 생산을 중단할 예정이다. 씨게이트의 분석 결과, 새로운 바라쿠다 제품은 에너지 효율적인 데스크탑 하드 드라이브과 거의 동일한 수준의 전력을 사용하면서도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씨게이트의 가장 고성능 데스크탑 하드 드라이브인 바라쿠다® XT는 향후 씨게이트의 데스크탑용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